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정우 Apr 26. 2023

내가 그대에게 기대하는 것은 없다.

내가 그대를 알기 전에는

그대에게 기대하는 것은 없었다.


그대를 알아가는 사이에는

알아가는 만큼의 관심이 필요하기 시작했다.


그대에 대한 나의 관심이 많아질수록

그대의 관심이 더 많이 필요했다.


그대를 좋아하게 되면서

관심을 넘어 기대하는 것이

너무 많아졌다.


기대하는 것은 집착이지 사랑은

아니다. 사랑은 주는 만큼 기대하는

것이 아니다.


이제 그대를 진심으로 사랑하므로

나는 그대에게 기대하는

것이 없다.

작가의 이전글 그래도 여전히 잘 지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