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4,000년 넘은 항구도시" 아름다 텔아비브 여행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

by 오토스케치

이스라엘은 고대 역사, 신앙의 장소, 그리고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그래서 많은 여행객들이 이 곳을 찾아 각자의 방식대로 여행을 즐깁니다.


도시 간의 거리는 짧지만 각 지역마다 독특한 특성과 매력을 가지고 있고, 가는 곳 마다 마치 새로운 나라를 방문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20230704132257214bjue.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그 중에서도 실질적인 수도인 텔아비브에는 여행자들의 발길을 이끄는 매력적인 장소들이 많은데 지금부터 하나 씩 알아보겠습니다.


야파

텔아비브 여행에서는 꼭 방문해야 할 명소 중 하나는 4,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고대 도시 '야파(Jaffa)'입니다. '올드 욥바(Joppa)'라고도 불리는 이 곳은 솔로몬 시대에 바다의 중요한 관문 역할을 하였던 항구 도시로, 무역의 중심지였습니다.

20230704132256828uosy.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야파는 또한 성서 속의 이야기들이 전해지는 곳으로, 성서에 등장하는 요나와 베드로의 이야기가 이곳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요나를 표현한 조형물과 베드로를 기리는 교회를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을 뜻하는 '욥바'라는 이름이 의미하는 것처럼, 진하게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 그리고 고요하게 시간을 층층이 쌓아올린 고대 건축물들이 어우러져,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이 곳에서는 고대 도시의 멋진 경치를 즐기며 세월이 흐른 흔적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로나 마켓

텔아비브는 독특하고 맛있는 요리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어 미식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필수 여행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 도시에는 4,500개가 넘는 다양한 음식점이 밀집되어 있어, 미식 여행의 성지로 불리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들이 운영하는 맛집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20230704132257496wata.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또한 많은 해외 언론들이 텔아비브를 '채식주의자가 꼭 방문해야 할 세계 최고의 도시'로 지목하였는데, 그만큼 이 도시에는 다양한 종류의 채식 음식을 즐길 수 있는 400개 이상의 식당이 입점해 있습니다.


가장 뜨고 있는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사로나 마켓(Sarona Market)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곳은 독일의 성직자들이 처음 개척한 식민지였으며, 현재는 2,600평의 넓은 부지에 91개의 상점과 맛집이 입점해 있어 이스라엘의 음식 문화를 대표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곳에서 텔아비브의 다양한 맛을 한 번에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화이트 시티

텔아비브에는 '화이트 시티(White City)'라는 특별한 지역이 있습니다. 이 곳은 이스라엘의 계획도시 프로젝트의 일부로 조성되었고, 그 독특하고 이국적인 분위기 때문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20230704132258247nanx.jpg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화이트 시티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제주의 양식의 건축물들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유산을 대표하는 '바우하우스' 스타일의 건축물들이 빼곡히 서 있습니다. 바우하우스는 기능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하는 독일의 건축 및 디자인 학교로, 이러한 디자인 원칙이 화이트 시티의 건축물들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건축 양식 덕분에 화이트 시티는 방문객들에게 그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이 곳을 걸으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 건축물들을 살펴보는 것은, 텔아비브에서의 여행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경험 중 하나일 것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영국·독일 사람들의 1순위 휴양지답네"... 마요르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