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스케치 Aug 14. 2023

"영국·독일 사람들의 1순위 휴양지답네"... 마요르카

마요르카에서 꼭 가봐야 할 힐링 여행지

스페인 바다 위 아름다운 섬인 마요르카는 발레아레스 제도의 가장 큰 섬이며, 탁 트인 해안가, 중세시대의 도시, 매혹적인 자연 경치 등으로 인해 전세계인들의 휴양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매년 약 천만명의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는 사실만으로도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고, 영국과 독일 관광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휴양지로 선정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각종 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한 지중해 요리를 즐길 수 있고, 밤이 되면 화려한 클럽들이 문을 열어 분위기가 반전되면서 여행객들을 맞이하는데 지금부터 마요르카의 진짜 매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팔마

마요르카의 여행이라면 그 출발점은 수도 팔마에서 시작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곳은 생기 넘치는 동시에 여유로운 분위기의 도시로, 거리마다 펼쳐진 카페, 고급스러운 쇼핑 지역, 그리고 독특한 스페인 건축물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특히나 눈길을 끄는 건축물 중 하나로는 '라 세우'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진 고딕 양식의 로마 교회인 '팔마의 산타 마리아 대성당'이 있습니다.


이어 해가 저물기 시작할 무렵, 도시의 광장은 야외 레스토랑, 공예품을 전시하는 장인들, 그리고 거리의 음악가들로부터 생기를 받아 웅장한 밤 문화를 펼칩니다.


발데모사

팔마에서 약 20km 떨어진 언덕 마을 발데모사는 고요한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이 마을은 아름다운 카르투하 수도원으로 유명한데, 바로 이곳이 1838년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쇼팽이 연인 조르주 상드와 함께 머물며 '빗방울 전주곡'을 비롯한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곳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쇼팽이 애용했던 피아노와 그의 손길이 닿은 악보들이 여전히 수도원에 소장되어 있어, 음악 애호가들에게는 꼭 방문해봐야 할 장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처럼 발데모사는 그 유서 깊은 역사와 풍경 덕분에 관광객들로부터 높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예르

15세기의 고요한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마을 소예르는 그 유서 깊은 건축물들, 아늑한 상점들, 그리고 매력적인 레스토랑들이 하나의 작은 테마파크 같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러나 이곳의 가장 독특한 특징은 소예르 나무 열차와 트램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특히 이 중에서도 트램은 일상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아, 레스토랑과 공원 사이를 지나가며 고요한 장면을 연출합니다.


커피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던 관광객들이 잠시 의자를 들어 올리며 길을 비켜주는 모습은 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진 풍경입니다. 이렇게 소예르는 그 아름다움과 유니크한 특징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칼라 욤바르즈

마요르카는 섬이기 때문에 어딜 가더라도 탁 트인 바다가 여행객을 맞이하는데 칼라 욤바르즈는 좀 더 특이합니다.


마요르카 섬의 남동쪽에 위치한 칼라 욤바르즈는 매혹적인 해변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깊게 파인 만에 숨겨져 있는 특이한 지형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약 150미터의 모래사장이 해안을 따라 뻗어 있고, 소나무가 자연적인 경계를 형성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만의 지형적 형태 때문에 큰 파도의 침입을 차단해 잔잔히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깨끗하고 푸른 바다에서는 다양한 열대어족들이 지나가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기 때문에 현지인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휴양지입니다. 이곳을 찾은 이들은 마요르카의 숨겨진 보석을 찾아낸 것 같은 특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에그타르트 원조가 여기였구나”…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