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보고 가면 큰 일날 뻔
오는 24일 대한민국 최초의 저궤도 실용 위성 발사용 로켓인 누리호가 3차 발사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발사대가 있는 전남 고흥의 나로우주센터 주변이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의 역사적인 순간을 관람하고 전남 고흥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흥반도에 위치한 나로 우주센터 과학관은 거대한 돔영상관을 갖추고 있어 우주를 테마로 한 영상물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단순 영상 뿐만아니라 진동과 번개, 바람, 안개 등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며 새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설 전시관에 있어 우주에 관한 놀라운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고, 각종 과학 기술로 인해 우주를 간접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첫 우주발사체인 나로호와 세계 11번째로 자력 우주로켓 발사국이 될 수 있었던 누리호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볼 수 있어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방문이 필수라고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나로 우주센터가 있는 나로도 내에는 국내에서 꼭 가봐야하는 숲으로도 여러 번 선정된 ‘고흥 나로도 편백 숲’이 있습니다.
이 숲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뒷산인 봉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편백나무 숲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속해서 나로도 편백숲은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1920년대에 일제 강점기 때 지역 주민들이 심어 키운 숲입니다. 현재 약 22㏊의 면적에 높이 20m가 넘는 아름다운 편백나무와 삼나무 약 9천 그루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편백숲에는 약 5km 구간의 탐방로가 마련되어 있으며, 경사가 급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다도해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크기가 아주 큰 아름다운 편백나무 숲길을 걸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복수초 군락지 등 다양한 야생화 군락지가 산재하여 볼거리를 더욱 풍부하게 해줍니다.
나로도 편백숲은 고흥 8경 중 하나로 꼽히며, 이전에는 접근이 어려워서 많은 사람들이 찾지 못했던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고흥과 여수가 다리로 연결되었고, 숲길도 잘 조성되어 치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고흥만 수변노을공원은 바다뿐만 아니라 호수, 그리고 아름다운 꽃들과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관광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이 공원은 고흥군 도덕면 용동리 일원에 위치하며, 면적은 약 26만㎡로 캠핑장, 물놀이장, 주차장, 야외공연장, 산책로, 생활체육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또한, 수변노을공원으로 가는 도로의 3.5km 구간은 벚꽃길로 형성되어 벚꽃이 피는 계절에는 가족이나 연인들이 봄을 만끽하기에 최적의 명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고흥만 수변노을공원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에는 버스킹 공연을 실시하고, 미로공원, 오감 체험숲, 야간경관 등의 편의시설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수변노을공원은 고흥만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육성될 예정이라고 알렸습니다.
녹동항 드론쇼는 지난 5월 13일부터 녹동항 바다정원에서 개막식을 열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드론쇼는 ‘드론 중심도시 고흥’의 위상을 알리고 고흥의 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야간 관광 특화 상품입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녹동항 바다정원 주 무대에서 거리공연과 함께 드론쇼가 열리며, 총 500대의 드론이 사용되어 군집 비행 기술과 예술적 감각이 결합된 공연이 펼쳐집니다. 또한 매주마다 새로운 콘텐츠의 드론쇼가 선보이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고흥군측은 “매주 토요일 녹동항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드론쇼 상설 공연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고, 드론쇼를 통해 고흥의 밤바다를 아름답게 장식하고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전남 고흥군은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먹거리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지역의 대표 특산품 먹거리 소개했는데, 총 9가지로 장어탕/구이, 서대회무침/조림, 유자술(酒), 매생이국, 삼치회/구이, 전어회/구이, 모듬생선 숯불구이, 바지락 회무침/짓갱, 한우구이 등이 선정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