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탐구 Jun 02. 2023

꼭 가봐야하는 인도네시아 여행 명소 5곳

“언제까지 발리만 갈래?”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섬 나라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들이 자카르타를 비롯하여 발리, 롬복, 숨바와, 플로레스 등 각각의 섬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면 발리만 여행하는데, 오늘은 발리를 제외하고 인도네시아 여행에서 꼭 가봐야할 여행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카르카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는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혼잡하고 무질서한 도시 풍경이 처음에는 낯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적응하면 세련된 거리와 다양한 문화를 보여주는 건축물들과 전통 거리가 눈에 띌 것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커피 생산량이 많은 나라 중 하나인데, 자카르타 시내의 다양한 카페에서 신선한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카르타의 고층빌딩 루프탑 바에서 야경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쇼핑을 좋아한다면 자카르타에 많은 쇼핑몰들이 있으므로 여행코스에 추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그야카르타

요그야카르타는 인도네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도시입니다. 다양한 유적지가 있는데, 특히 약 70년 동안 건축된 불교 사원인 보로부드르 사원과 힌두 사원인 프람바난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또한, 번화가인 말리오보로 거리는 박물관, 왕궁, 물의 궁전 등의 관광지뿐만 아니라 길거리 음식, 기념품, 예술품 등이 많아 매력적입니다.


빈탄

빈탄은 조용한 휴양지로, 옆에 위치한 바탐섬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가성비 좋은 리조트가 많아서 취향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처: 빈탄리조트

워터파크, 골프장, 스노클링 등 다양한 레저 활동도 즐길 수있습니다. 바탐섬에는 다양한 쇼핑몰과 야시장도 있으므로 비교적 사람이 덜 많은 빈탄에서 휴가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모도 국립공원

코모도 국립공원은 열대 우림, 사바나 초원, 그리고 해안 등 다양한 지형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출처: 코모도 국립공원 홈페이지

코모도왕도마뱀이 서식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쿠버 다이빙 지역입니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후 어획이 제한되어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탁 트인 해저 조망과 화려한 산호초, 다양한 대형 어류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중 내내 다이빙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로모 텡거 세메루 국립공원

브로모 텡거 세메루 국립공원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화산들이 모여 있는 자바섬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화산은 브로모 화산으로, 여전히 활동 중인 화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발고도 2,329m의 브로모 화산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대표적인 산 중 하나입니다.


말이나 오프로드차를 이용해 화산 반대편 전망대로 가서 일출을 감상하는 것은 황홀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또한, 트래킹을 통해 브로모 화산 정상까지 올라가 분화구를 감상할 수도 있으니 도전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세계 최고의 산 ‘에베레스트’의 충격적인 근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