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평론가 청람 김왕식 Oct 10. 2023

늦었다고 생각될 때도 빠른 것이다.

지금 시작하자







사람들은

때때로

"늦었다"라고 생각하며,


그 생각에

포기하곤 한다.


우리는

기회를 놓쳤다고 생각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더 앞서 나간 것처럼

느끼기도 한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이다'


말은

그런 의심과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준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뛰어든 경쟁 속에서

뒤쳐진다고

 느낄 때,


그것은

사실

우리가 시작점에 섰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시작점에서의 첫 발걸음은

누구보다도

빠를 수 있다.


지난 경험이나

실패가

우리를 무거워지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을 위한

발판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 말은

지극히 상식적일지라도,


그 중요성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그것은

진부한 표현의 속에서

우리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깊은 진리를

담고 있다.

우리의 삶은

항상

변화와 도전으로 가득 차 있다.


무엇이 늦었다고

느낄 때,


그것은

사실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와

시작을 알리는

순간일지도 모른다.


그 순간에

우리는

누구보다 빠르게 뛰어들 수 있다.


그렇기에

'늦었다'는

생각이 들 때,


그것을

기회로 받아들이고,

새로운 시작의 발걸음을

내딛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이야말로

새로운 시작을 위한

가장 빠른 때이다.


우리 모두가

그 진리를 깨닫고,


늦었다고 느낀 그 순간에도

빠르게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힘을 가질 수 있기를!








늦었다고

생각되기 전에

시작하자.


늦었다고

생각될 때


정말

늦은 때도 있으니!

작가의 이전글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