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숙희 Nov 06. 2023

보석 함

사진출처 :요술나라 동화


  유년시절에 봤던 그 아름다운 밤하늘은 나이 60이 넘어서도 잊을 수가 없을뿐더러 아직도 생생하게 남아있다. 내 어릴 적에는 수많은 별들 중에서 국자모양을 닮은 북두칠성과, 보석을 깔아 놓은 듯 빛나는 은하수를 무척이나 좋아했었다. 여름밤이면 마당 평상에 누워 밤하늘과 마주하던 그 시간은 그야말로 별천지였다.


도시의 희뿌연 하늘은 너무나도 익숙한 나머지 거기에는 눈길조차 머물러 있는 적이 별로 없었다. 답답한 안개와 같은 커튼이 드리워져있고, 그 안에서 여전히 빛나고 있을 아름다운 별들을 볼 수가 없다는 안타까움이 꿈틀대고 있을 뿐이다. 비가 게인 맑은 하늘에 수채화 같은 파란 하늘과 흰 구름은 동경의 대상이 되었고 이런 날이 자주 머물기를 바라는 마음이었다.


 귀촌 후 어느 날 밤하늘을 올려다봤다. 먹색 융단을 깔아 놓은 하늘에 보석함이 열려 있었다. 여전히 자리를 지키며 빛나는 별들은 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다. 나도 모르게 감탄사가 터져 나오는데 그 기분은 말할 수 없는 벅찬 환희였다. 새벽에 잠이 깨어 밖으로 나가봤다. 별은 더욱 빛나고 있었다. 어릴 적에 좋아했던 그 북두칠성을 나이 60이 넘어 다시 만나게 되다니 감개무량하였다. 하지만 수정(水晶)을 흩뿌려 놓은 듯 빛나는 아름다운 은하수는 볼 수가 없어서 아쉬움으로 돌아왔다. 또 하나의 아쉬움을 더하자면 핸드폰으로는 하늘의 아름다운 별들이 찍히지 않는다는 점이다.


 하늘의 태양이 유난히도 밝게 비취는 날이다. 하루의 충분한 일조량을 받으며 행복한 일상을 마치게 되는 늦은 오후가 되었다. 거실에서 내다보이는 내 변산 자락에 유난히 붉은 석양이 걸쳐있다. 석양이 찾아오는 하늘 길은 부끄러운 새색시 얼굴로 흠뻑 물들어있다. 저물어가는 석양의 속도가 빠르게 느껴진다. 그러더니 산기슭 어디론가 퐁당 사라지고 말았다.

하늘의 보석을 볼 수 있는 일은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나이다

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께서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

작가의 이전글 선생님 배고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