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torize Sep 06. 2023

KG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20일 출시

KG모빌리티가 순수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 차(SUV) '토레스 EVX'를 이달 20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토레스 EVX는 KG모빌리티의 사명 변경 이후 첫 번째 전동화 모델로, 올해 3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다.


KG모빌리티는 출시에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토레스 EVX의 주요 특장점을 소개했다. 토레스 EVX는 안전성, 에너지 효율, 공간 활용, 경쟁력 있는 가격 등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

토레스 EVX는 총 4개의 BSD(Blind Spot Detection) 센서를 탑재해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예방한다. 이를 통해 교차 차량 대응, 교차로 대항차 대응, 추월 시 전측방 접근차 대응, 추월 시 대항차 대응, 회피 조향 보조 등의 안전운전 기능을 지원한다.

차세대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채택하여 단위 면적당 더 많은 전기를 충전할 수 있어, 에너지 효율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토레스 EVX는 전장 4715㎜, 전고 1735㎜의 차체 크기와 839ℓ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하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다. 보조금 적용 시 3000만 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전기 SUV 대중화에 앞장선다.


KG모빌리티는 토레스 EVX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선 넘는 Q&A 코너를 운영한다. 궁금한 점은 출시 전까지 토레스 EVX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남길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답변은 20일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토레스 EVX 온라인 쇼케이스'는 오는 20일 수요일 오전 10시 KG 모빌리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독일산 한가위 선물세트"...폭스바겐의 9월 프로모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