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torize Sep 06. 2023

한정판아우디 A8 블랙에디션"우아함, 스포티함의 조화

아우디 코리아가 5일 '아우디 A8'의 플래그십 대형 세단인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을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고객 개인별 차량 디자인 및 주문이 가능한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 프로그램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모델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며, 주문은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은 '아우디 A8'의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으로 윈도우 몰딩, 싱글 프레임, 익스테리어 미러, 테일라이트 라인, 디퓨저 등에 블랙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여 세련되고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한다.

내부에는 스포츠 컴포트 시트, 다이아몬드 스티칭, S 라인 뱃지 등이 적용된 S라인 인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되었으며, 더욱 강조된 스포티함을 위해 3-스포크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은 3.0리터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으며,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 결합하여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18kg.m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는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시간은 5.9초이며, 복합 연비는 11.4km/l다.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은 스포츠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하여 프론트 범퍼 알루미늄 블레이드와 스포티한 사이드 실 디자인으로 세련된 외관을 한층 강조한다. 


경량 구조 기술을 활용하여 차체 중량을 줄이면서 주행 안전성 및 연비 향상에 기여한다. 20인치 10-패러렐 스포크 스타일 휠을 장착하여 플래그십 세단의 무게감을 강조한다.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은 다양한 안전 및 고급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레이더 센서를 활용한 후방 하차 경고 시스템과 주행 중 사각지대 감지를 위한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과 360° 카메라가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를 지원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은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OLED 테일 라이트를 갖추고 있어 시각적으로도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를 포함한 혁신적인 기술도 장착되어 있으며,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충전,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등이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즌다.


'아우디 A8 50 TDI 콰트로 블랙 에디션'은 국내에 단 50대 한정으로 출시되며,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가격은 140,380,000원이다.

작가의 이전글 KG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20일 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