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_유튜브] 이태원 확진이 20대, 성소수자 전체가 욕 먹을 일?
일부분을 전부로 판단하는 오류
이태원에서 일어난 집단 확진 사태에 불안감이 다시금 커지고 있습니다.
정은경 본부장님의 말씀처럼 이 놈의 코로나19는 정말 잔인한 바이러스네요. 인류 역사상 최악의 바이러스로 기록될 것 같아요.
그래도 우리나라는 방역 우수국으로써 전염병 대처의 신기원을 열고 있기에 이태원 확진도 꼭 잡아나가리라 믿습니다!
이태원 확진 사태에 대해 우리들은 어떤 태도로 있어야 할 지에 대한 이야기는 글 아래 첨부해놓을테니 꼭 한번 봐주세요.
어떤 문제나 갈등이 있을 때 그 주체가 아닌 해당 그룹 전체를 욕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가령 이런 거죠.
화성에는 연쇄살인사건이 있었으니 위험한 동네야
... 그 일이 있던게 몇십년 전인데?
n번방 사건이 있었네!
역시 남자들은 다 잠재적 범죄자야!
... 전 n번방이라는 게 있었던 것도 몰랐는데요?
180cm 이하는 루저라고?
역시 여자들은 허영심 가득하구나?
...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어쩌시려고요...?
최근에는 이시국 사태가 그랬어요.
일본의 무역 보복 사태에서 '그런 정책을 결정한 집행부'가 아니라 일본인 전체를 비난하고 욕하는 사람들이 있었잖아요?
이번 이태원 확진 사태에도 어김 없이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용인 66번 환자의 행선지가 클럽 및 성소수자 찜질방이었다는 이유로 클럽충, X고충 등의 비하발언이 담긴 댓글이 생겼습니다.
그들은 "역시 ~~들이란..." 이라며 일부가 아닌 전체에 대한 비난을 당연스레 하였어요.
성공적인 방역을 위해 모두가 불편함을 나눠가진 현 사태에 방역 수칙을 무시한 건 분명한 잘못입니다.
그러나 자세한 상황을 알지 못 한채 통상적인 편견만으로 그들 전체를 비난하고 욕하는 건 옳지 않아요.
오히려 겁에 질린 이들을 더욱 수면 아래로 숨게 만듭니다. 전체주의가 위험한 이유이죠.
솔직히 저는 우리들의 잘못도 있다고 생각해요. 성소수자가 차별과 공격의 대상이 되는 사회가 아니었다면 이들이 이렇게 아웃팅을 두려워하며 숨었을까요? 방역에 소홀했던 이기심에 대한 질책을 두려워했을지 언정 아웃팅을 두려워하진 않았겠죠. 그러니 지금 사태에서 우리들은 그들에게 가진 일부 모습을 확대하여 손가락질하는 것이 아닙니다.
질책보단 포용으로,
전체보단 개개인을 보면서
함께 검사를 독려합시다.
해당 영상은 "우리들은 다르고 특별하지만 너희들은 똑같아!" 라고 말하는 전체주의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잘잘못에 대한 책임은 나중에 따지게요. 모두를 위해서라도요.
아까 하단에 붙이기로 했던 링크는 여기에!
https://blog.naver.com/3fbaksghkrk/221956158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