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수혁 변호사 May 20. 2022

좋은 변호사를 선택하는 법

좋은 변호사 한 명을 알아두면 대기업 회장도 부럽지 않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 이외에도 변호사들은 다양한 형태로 일을 하는데 여러분들은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여러분이 의뢰할 사건을 해결하는데 가장 적합한 변호사 또는 로펌을 선임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돈을 많이 받는 로펌이나 전관 변호사에게 사건을 위임해야 성공적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인터넷에 검색을 했더니 상단에 노출이 된다거나 TV 프로그램에 얼굴을 자주 내민다고 해서 실력 있는 변호사인 것도 아닙니다.

     

여러분께서는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장소, 분쟁이 발생한 지역, 사건의 특성, 예상 비용, 변호사와의 소통의 원활함, 친절함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변호사를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성실하고 정직한 변호사 한 명을 개인적으로 알아두시는 가장 좋습니다.      

 

실무를 하는 변호사는 법조계 내부에서 돌아가는 일을 여러분보다 훨씬 잘 알고 있을 것이고, 법조인에 대한 내부의 평판도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자기가 해결하기 어려운 사건이라면 그 일을 해결하는데 가장 적합한 변호사나 로펌을 찾아줄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을 것이고, 다른 변호사의 상담내용이나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충분한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께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법률상식을 알고 계시는 것도 물론 중요합니다만 무엇보다도 좋은 변호사 한 명을 알아두시는 것은 평생에 걸쳐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는 점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좋은 변호사와 함께 자유로운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전관예우'의 문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