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류큐레이터 Jan 31. 2022

한류 다이어리(3)

한류 셀럽된 날!

5살부터 시작한 피아노는 중학생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그만두게 되었고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3년 전 2019년이었다. 빡빡한 뇌를 풀어주고 양손을 쓰면서 오감이 즐거운 것이 뭘까 고민하다가 떠오르는 것이 피아노였다. 한 번도 접한 것을 시작하기엔 특별한 에너지가 필요할 듯해서 30년 만이지만 선택한 것이 피아노였다. 


피아노를 다시 시작한 이유는 또 하나가 있었다. 

한 선배가 살사 춤을 배우는 이유는 해외 모임에선 꼭 교류회에 댄스파티가 열려 또 다른 소통이 된다고 했던 말이 문뜩 기억났다. 악기 역시 소통 수단이 될 것으로 믿고 드라마나 영화의 주제곡을 자유자재로 연주할 수 있는 날까지 배워보자가 마음을 굳혔다. 

용기 내어 집 근처의 피아노 학원 체험 레슨을 신청했다. 

너무나 신기한 것은 30년 만에 정식으로 악보를 보고 연주를 했는데 몸이 기억하고 있었다. 악보를 이해하는 속도는 다소 떨어졌지만 내 손가락은 조금씩 용기 내어 건반을 누르고자 했다. 머리로 외우지 말고 몸이 외워야 한다고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말하지만, 직접 체험을 한 나는 진리로 받아들인다. 


3년째 한 달에 두 번 레슨과 자유 연습을 하고 있지만 그다지 실력이 늘지는 않았다. 

피아노를 배우는 목표 설정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발표회, 자격증 등 목표가 명확한 골이 없이 그냥 좋아서, 그냥 치고 싶어서 이 뿐이다. 그런데 굳이 목표가 명확해야 할까? 

연주하고 싶은 한국 드라마 OST 곡을 선정해서 매번 선생님께 지도를 받고 있다. 

사랑의 불시착에 이어 지금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아로하>, 응답하라 1988 <걱정 말아요 그대>, 아이리스 <잊지 말아요>를 맹연습 중이다. 신기한 것은 드라마를 전혀 보지 않은 선생님은 악보만 보고 완벽한 연주를 하신다. 당연한 것이지만...


그런데 어제 레슨에서 선생님이 한국 드라마 OST 연주하고 싶다고 악보집 추천을 부탁하셨다. 일본어로 된 한국 드라마 OST 악보집이 거의 없다. 가끔 K-POP이나 한국 드라마 주제곡을 연주해 봤으면 한다고 덧붙이셨다. 최근 일본 드라마의 피아노 연주 대역도 종종 하시고, 나처럼 드라마와 영화 OST 연주를 하고 싶어 피아노 레슨을 신청한 수강생들이 꽤 늘었다고 했다.  


한국 기사를 보면 "셀럽"이란 단어가 꽤 눈에 띈다. 유명인, 특정 분야의 인기인, 그리고 사회적 영향력이 강한 인물 등으로 설명한다. 난 유명인도, 사회 저명 인물도 아니지만 오늘은 한류 셀럽이 된 듯 뿌듯하다. 

매번 새로운 OST 선곡을 할 때 선생님께 유튜브의 오리지널 연주를 함께 들려드린다. 선생님도 다른 수강생의 연주곡을 공유해 주신다. 가끔 선생님께 한국 드라마나 영화를 추천하기도 한다.  최근에 추천한 이병헌 주연의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을 보셨다고 감상도 전해주셨다. 


나의 소소한 실천과 공유가 타인의 일상에도 스며드는... 그런 날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한류 다이어리(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