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용감한 잇프제이 Aug 25. 2023

철든 여자

혹시 다들 그거 아나

사십이 넘어도 철이 안들어

사십이 넘으면 진짜 어른이 될 줄 알았거든?

아니 삼십만 넘어도 어른되는 줄 알았거든?!

되돌아보니 

나의 십대는 원숭이였고

나의 이십대는 사람 흉내내는 원숭이었고

심지어 나의 삼십대는 새끼까지 낳은 원숭이었더라고

사십이 넘어가니 이제야 내가 아직도 철이 안들었다는 거. 고작 그거 하나 깨달아

오십을 향해 달려가는 나이가 되어서야 이제 진짜 사람답게 사는게 뭔지 알아가는거 같아

그래서 진짜 나의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이야



-대퇴부경부골절로 고관절에 철심을 박고 나서야 기어이 철든 여자가 되어가는 中-



작가의 이전글 인생은 오징어 게임이 아니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