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님의 남편 May 17. 2022

곰도 성공 해내는데, 사람은...



몇 년 전 스위스 출장 때 찍은 사진이 생각나서 찾아 봤습니다.




스위스는 정말 경치가 아름다운 나라죠.

내 몸만 돌리면서 사진을 찍어도 그림엽서가 만들어지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출장길에 DSLR같은 카메라를 가지고 가지 않아서, 구형 스마트 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많이 아쉽네요. 다음 번에 갈 때는 꼭 고해상도의 사진과 영상으로

제 추억을 박제해 버릴랍니다^^





스위스 베른으로 기억하는데, 공원에서 곰을 만났어요. 위치가 독특해서 여전히 기억 납니다.





나무가지 사이를 잘 보면 곰이 올라가 있는게 보이시죠? 저 무거운 몸이 나무에 올라갑니다.ㅎㅎ




곰이 나무에 기어 오른다는 말은 들어 봤는데, 제 눈으로 실제 본 것은 이 날이 처음이네요.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곰이 처음부터 나무에 올라 간 것은 아니에요. 아직 아기 곰이었는지 오르다

떨어지고, 다시 올라가고 그랬거든요. 그 장면은 담지 못해서 좀 아쉽네요^^;;


영상을 보면서 다시 생각해 봤는데, 문득 성공도 저 곰이 나무에 오르는 모습 같아요.

성공을 향해 기어 오르는 모습... 마치 인간의 모습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성공을 향해 오르다 보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 곰처럼 포기하지 마세요.


결국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도해냈어!" 라고 외칠 수 있습니다.

사람이 곰보다 다방면으로 월등하잖아요.^^


오늘도 여러분의 꿈과 성공을 응원합니다.






https://youtu.be/KwUUNnd_WdY




작가의 이전글 성공한 사람들이 꼭 만나는 친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