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님의 남편 May 23. 2022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서평>

브런치 작가님들의 책이 게리 바이너척처럼 많이 팔리길 응원하며 몇 자 적어 봅니다.^^





이 책은 제목만 봐도 성공에 관심있는 사람에게 눈길이 자동으로 가는 책입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부와 성공 그리고 원칙에 대한 이야기를 제목으로 작명했기 때문입니다.



지은이 게리 바이너척은 작가, 강연가 그리고 기업인이자 유명한 인플루언서입니다.




그는 구독자가 무려 3400명이 아닌 3400만명이나 됩니다.

그가 이번에 출간한 책이 출판업계를 놀라게 했다고 해서 드려다 봤습니다.

예약 판매로, 그것도 24간동안 100만부를 주문 받았다고 합니다.

브런치 작가님들의 책도 게리 바이너척처럼 많이 팔리길 응원합니다.

 



게리 바이너척의 책을 보기 이전에 우연찮게 유튜브에서 강연을 본적이 있었습니다.

매우 직설적이었지만 청자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옳은 이야기를 하기에 재미있게 본 듯 합니다.


역시 동기부여 관련 책의 내용은 큰틀에서 비슷합니다. 그러나 같은 소재라도 작가가 어떤 관점으로 글을 쓰느냐에 따라 책의 맛이 달라집니다. 이것은 쉐프가 같은 요리재료로 다른 음식과 맛을 만들어 내는 것과 같습니다.






그가 이번 책에서 언급한 여러가지 소프트 스킬 중에 저는 '감사'가 가장 공감됩니다.

저도 자기계발서 <나도 해냈어!>를 출간한 작가이지만, 감사는 성공을 떠나서 사람에게 정말 중요한 소프트 스킬이며, 감정입니다. 


개인적으로 감사하는 마음없이 성공한 사람은 거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몇몇 욕심많은 나쁜 놈들 말고요.) 저도 감사가 제 삶의 주 에너지였습니다.



서평을 좀 풀어 볼까하다가... 이런류 책은 동기부여가 필요한 분들과, 관심있는 분들이 그냥 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여기서 글을 마무리합니다.



https://youtu.be/YGUXRWzeHJ0


작가의 이전글 곰도 성공 해내는데, 사람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