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화영 Sep 10. 2024

책 쓰는 방법 ① : 1인 브랜딩 하기

책으로 1인 브랜딩하기 (feat. 나만의 브랜딩을 위한 2주 책 쓰기)

100일 글쓰기 챌린지


100일 동안 글쓰기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 챌린지를 통한 최종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글쓰기 근육 기르기

2. 책 출판하기 

3. 브랜딩 하기


어쩌다 보니 순서도 내림차순으로 적게 되었다.

결국, 나만의 브랜딩을 위해 글을 쓰고, 책을 쓰고자 한다.


당신은 어떤 목적에서 책을 쓰려고 하는가?

나와 같은 목적이라면, 적용 예시가 더욱 와닿을 것 같다.

함께 하나씩 단계를 밟아나가면서 탄탄한 브랜딩과 책 쓰기를 해보자.


책 쓰기 첫 번째 단계이다. 

당신을 브랜딩 해보자.




책 쓰는 방법 ① : 1인 브랜딩 하기


당신은 어떤 브랜드가 되고 싶은지 아래 답을 채워보자.


1. WHAT : 나는 어떤 브랜드가 되기를 원하는가?

ex. 나는 사람들이 독서를 즐겁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1인 브랜드가 되기를 원한다.


내가 되고 싶은 브랜드가 무슨 브랜드인지 답하는 것이다. 

오랫동안 해오던 일, 스스로 전문가라고 생각하는 분야나 취미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자신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일이여도 좋다.


그리고 나에게 다시 질문해 보자.


"정말 이 브랜드가 되기를 원하는가?"

"이 브랜드가 되는 것에 두근거림이 있는가?"

"'그래 이거야!'라며 머릿속에 전구가 반짝 켜지는가?"


1번이 어려우면 2번을 채워도 괜찮다.


2. WHY : 왜 나는 1인 브랜드가 되어야 할까?

ex. 누구나 부담 없이 독서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다.


당신이 1인 브랜드가 되면 뭐가 좋을까?

당신이 사람들에게 알려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왜 책을 내고 싶은지에 대한 이유를 적어보자.


3. HOW : 나는 스스로를 브랜딩 해서 어떻게 하고 싶은가?

ex. 독서를 시작하려는 사람들부터 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만들고 싶다.


아래 질문에도 답해보자.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그 꿈에 1인 브랜딩이 절실히 필요한가?"


위 질문에 모두 답한 당신은 어떤 브랜드인가?


나는 ooo 1인 브랜드이다.



#책 #브랜딩 #출판 #글쓰기 #책강대학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