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 Choi Jul 18. 2024

내가 만든 아트 브러시 일러스트에서 자유자재로 적용하기

이미지처럼, 팔 부분을 원하는 대로 균일하게 변형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오늘은 이런 걸 만들어 보았어요 (초간단 형편없는 예시입니다)


일러스트에서 아트 브러시 제대로 써 본 적 없는 사람 나야 나!

하면 유용하실 내용이고, 이미 아트 브러시의 대가라면 콧방귀 뀌고 넘어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일러스트 스터디는 아트 브러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내가 디자인한 부분 중 팔 부분만 자연스럽게 구부리거나
흘러가듯 감싸보고 싶은데! 할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이걸 가르쳐 준 오늘의 스승님은 바로 인스타 릴스에서 처음 뵌

https://www.instagram.com/reel/C9CeE3TyeCQ/?igsh=MWJnZGthZmI1M2NzdQ%3D%3D 

이분(akashkhanddr99)입니다. 스승님의 예시가 더 친절하고 훌륭해요. 




방법 


1. 우선 일러스트에서 (내가 브러시로 만들 대상) 디자인 다 해 놓습니다. 

2. 그다음, 상단 Window (윈도우) - Brushes (브러시)로 가서 브러시 패널 열어줍니다. 

3. 그다음, 내가 디자인한 개체를 브러시 패널에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그러면 New Brush(새 브러시) 창이 나옵니다. 

4. 이때 Art Brush(아트 브러시) 체크박스에 표시합니다.

5. 그다음 (안내선 사이에서 늘이기) 체크박스에 표시하고, 

내가 자유자재의 선으로 만들고 싶은 원하는 부위 (예시에는 팔)를 저 점선을 조정한 다음, OK 누르기!

6. 마지막으로 왼쪽 툴바에서 연필도구 꺼낸 다음 원하는 대로 마구마구 선 그려주고, 

브러시 패널에서 내가 지정한 아트 브러시 클릭하면 끝!입니다.  


1번 단계                          3번 단계                                                                     5번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변명 겸 근황 공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