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시원한 음료와 함께하는 여유로운 오

by Camel

시원한 음료와 함께하는 여유로운 오후


얼음잔에 달그락 달그락 채워진 아이스카페라테를 들고 테라스에 앉았어요. 한낮의 더위를 식히는 시원한 음료 한 모금에 마음까지 상쾌해지네요. 대나무 블라인드 사이로 비치는 햇살이 반짝반짝 춤을 추고, 시계는 느릿느릿 흘러가요.


가끔은 이렇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노트북도, 핸드폰도 잠시 내려두고 창밖 풍경을 바라보며 음료를 음미하는 거예요. 얼음이 녹아 연해진 커피 속에 하늘이 비치고, 달콤쌉싸름한 맛이 혀끝에 남아요.


여름날 오후의 카페는 각자의 이야기를 품고 있어요. 창가에 앉아 책을 읽는 사람, 친구와 수다를 떠는 사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사람까지. 모두가 저마다의 방식으로 여유를 만끽하고 있네요. 시원한 에어컨 바람이 불어오고, 잔잔한 재즈 음악이 공간을 채워요.


레몬 한 조각을 띄운 에이드는 마치 작은 오아시스 같아요. 투명한 유리잔 너머로 보이는 세상이 더욱 반짝이고, 상큼한 레몬향이 코끝을 간질여요. 때로는 민트를 얹은 모히토로, 때로는 달콤한 밀크티로 기분 전환을 해보기도 하죠.


창밖으로는 행인들이 분주히 오가지만, 이 공간만큼은 마치 시간이 멈춘 것처럼 고요해요. 얼음이 녹아내리는 소리, 흔들리는 커튼 소리, 옆자리에서 들려오는 작은 웃음소리가 어우러져 평화로운 멜로디를 만들어내요.


시원한 음료 한 잔의 여유, 이것이면 충분해요. 바쁜 일상 속 작은 사치를 부리는 기분으로 마시는 음료는 특별한 魔法이 되어 지친 마음을 달래주네요. 얼음이 다 녹을 때까지, 오늘은 이렇게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따스한 햇살이 서서히 기울어갈 무렵, 마지막 한 모금을 들이키며 생각해요. 이렇게 보내는 소소한 휴식이 우리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고요. 내일도, 모레도, 틈틈이 이런 여유를 찾아보려고 해요. 차가운 음료 한 잔에 담긴 작은 행복이 우리를 미소 짓게 만드니까요.

image_fx_ (1).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봄날의 설렘과 함께하는 피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