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취향이라]
大 인스타 매거진 시대
“Hi, xx 매거진~ 저는 지금 뚝딱 패션쇼장에 와있습니다!”
최신 트렌드를 캐치하고 소화해야만 살아남는 시대에요.
이런 흐름에 맞춰 인스타그램에서는 다양한 ‘인스타 매거진’ 계정들이 부상하며 온 세상의 이슈&트렌드를 긁어모아 주고 있어요. 아이즈매거진, 페스트페이퍼 등 한 번쯤은 들어보고, 어쩌면 팔로우도 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을 거라고 생각돼요.
근데 요즘, 메이저 매거진 계정의 콘텐츠를 그대로 인용해 오는 가짜들도 많아졌어요.
이들의 콘텐츠에는 에디터만의 취향과 매력이 담기지 않은 ctrlC+ctrlV만 있어요. 이런 상황에 줏대 있는 콘텐츠만 업로드하는 ‘진짜’들을 찾기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주인장의 줏대가 담겨있는 ‘솔직해서 가볍고, 솔직해서 무거운’ 매거진 계정.
줏대 분야 1위, 어텐션 매거진입니다.
@attenion_mag https://www.instagram.com/attention_mag/
여러 학과에서 모인 대학생들이 운영하는 계정이에요.
짧고 강렬한 ‘금요상식’을 중심으로 플레이리스트, 도서, 캠퍼스라이프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이야기를 펼쳐요. 스스로 ‘문화 매거진’이라 칭하지만, 모든 내용이 삶과 철학으로 깊이 연결되는게 특징이에요.
가벼운 표현의 표지와 솔직하고 단단한 속 내용으로 자신들의 생각을 써 내려가요.
후킹한 카피, 그 속엔 단단한 알맹이.
무거운 내용도 가볍게 시원하게 소화해 내니 단단하다는 표현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돼요.
어텐션 매거진의 글이 기다려지는 가장 큰 이유는 ‘자신들의 이야기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돼요.
이들의 글은 1회성 소비로 끝나지 않고, 끊임없이 재활용하며 독자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들어요.
이들이 스스로 밝힌 것은 ‘대학생’이라는 신분 하나지만, 다양한 주제 속 줏대 있는 생각들을 밝히는 콘텐츠들은 한번 보면 팔로우 할 수 밖에 없죠.
어텐션 매거진의 상생
SNS 생태계의 기본이 되는 광고 콘텐츠, 당연히 어텐션 매거진에도 있습니다.
다만, 그들만의 방식으로 가벼우면서 단단하게 시작했어요.
‘기브 앤 테이크’
어텐션 매거진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홍보를 진행하고 있어요. 1회성도 아닌 주기적인 무료 광고 콘텐츠가 어텐션 매거진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요?
광고 게시물과 관련된 데이터를 정리해 광고주에게 사후피드백까지 공유해줍니다. 이는 대학생 광고주에게 ‘입 털기 좋은 자료’가 되겠지만, 대학생 에디터에게도 ‘입 털기 더 좋은 자료’가 될 거라 생각해요.
어텐션 매거진의 매력은 제가 정리한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모든 매력을 제 입맛대로 해석하고 글로 적어 내리기엔, 이들의 삶과 철학이 본연의 맛 그대로 전달되지 않을 것 같아요. 꼭, 어텐션 매거진 계정에 가서 그 맛을 여러분의 입맛으로 소화하길 추천해요.
세상 만사 결국 돈이고 경제다, 에크케
@ekke.now https://www.instagram.com/ekke.now/
'경제 &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이라는 프로필에서 알 수 있듯, 에크케는 세상의 라이프를 경제적 관점에서 분석해 줘요. 이슈가 되는 소식을 생각지도 못한 경제적 면모로 바라보는데, "아, 이렇게도 볼 수 있구나!"하는 새로운 시야가 열려요. “으른 됐으니 세상사 공부 좀 해야겠다” 싶은 분께 에크케를 경제 입문서로 삼아보시길 조심스레 추천해 봅니다.
우리 동년배들(20대) 사이의 이슈를 경제적 관점에서 분석해 주기 때문에 이해가 쏙쏙 될 수밖에 없거든요.
예를 들어 '선업튀' 변우석 배우의 위버스 가입 이슈에 대해, 에크케는 위버스 매출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 수익모델인 팬덤 플랫폼에 관해 다뤘어요.
선재와 함께하는 경제 공부는 이해가 잘 될 수밖에 없겠죠.
이렇듯 에크케는 일상의 작은 이슈도 돈과 경제의 관점에서 꿰뚫어 보는 매거진이에요.
또한 에크케에는 매일 챙겨볼 수 있는 정규 콘텐츠도 있습니다.
'자는 동안 놓친 뉴스'에서는 복잡한 경제 뉴스를 핵심만 간단히 줄여 전달합니다. ‘핵심 요약’이기 때문에 해당 뉴스들을 완전히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세상 돌아가는 방향은 파악할 수 있어요.
매일 바뀌는 귀여운 콘텐츠 표지가 제 취향이기도 합니다. 기왕 경제 공부할 거 귀여운 거라도 보면서 하면 좋잖아요.
에디터의 개성이 녹아있는 인스타 매거진들을 만나봤어요. 단순 트렌드 복사기가 아닌, ‘글’의 매력이 돋보이는 계정들이었어요.
대학생의 삶과 철학이 담 어텐션 매거진,
일상의 이슈에서 경제를 끄집어내는 에크케.
이들의 글은 단순한 정보를 넘어 에디터 개인의 시선과 관점이 살아 있어요.
감히 제가 n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매거진들을 소개해 보았는데, 재미있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