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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유튜브 트렌드 대공개! 이 영상들이 떴다!

by YouTube Data 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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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차량 리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 주목� 오늘 기준 ‘자동차(차량 리뷰)’ 카테고리의 상위 노출된 롱폼 25개 + 쇼츠 25개 = 총 50개 영상을 분석한 인사이트 공유드립니다.


� 어떤 영상이 조회수를 끌어모았을까?

[롱폼 insight] 조회수가 높은 롱폼 영상은 평균 조회율 4.12%, 평균 댓글률 2.36%, 평균 좋아요율 5.44%를 기록했습니다. ‘인싸 케이k彡’ 채널의 ‘신형 SUV가 1300만원대? 쉐보레 역대급 신차가격�가성비로 현대차 숨통 끊어버리겠다?! 소비자 대환영!!’ (https://www.youtube.com/watch?v=cxUV_BRvbdc)은 무려 992,057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이 영상은 가성비를 테마로 한 명확한 제목과 스트레이트한 본문 설명을 통해 조회수를 끌어모았습니다. 트렌디한 내용을 중점으로 쇼츠에서 ‘Bikeman’의 ‘XMAX300 2025년 신차 출고 시승리뷰’ 영상은 5,348회 조회수를 얻었습니다.


[쇼츠 insight] 쇼츠 영상은 짧고 강렬한 제목, 구체적인 해시태그 사용 등이 주요 포인트로 작용했습니다.



� 사람들이 많이 반응한 영상은?

[롱폼 insight] 좋아요와 댓글로 큰 반응을 얻은 롱폼 영상은 평균 조회율 3.56%, 평균 댓글률 1.42%, 평균 좋아요율 5.01%를 보였습니다. ‘빛나는꾸꾸 I ShiningGGUGGU’의 ‘포르쉐 타이칸 사러왔습니다! 신차 출고 브이로그’ (https://www.youtube.com/watch?v=SFQEit580U4)는 20,999회 조회수와 176개 댓글, 240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높은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이 영상은 시청자와 활발한 상호작용을 유도하는 문구 사용이 돋보입니다.


[쇼츠 insight] 쇼츠에서는 ‘성명준’의 ‘신차 리뷰하다 비상사태 발생?!’ (https://www.youtube.com/shorts/2Wo5piLTFgI)이 12,413회 조회수와 3개 댓글, 89개의 좋아요를 기록했고, 긴급한 상황을 테마로 잡아 사용자들의 높은 참여를 끌어냈습니다. 쇼츠의 경우 짧고 임팩트 있는 서사가 관건입니다.



� 영상 길이가 조회수에 미치는 영향은?

[롱폼 insight] 조회수가 높은 롱폼 영상들의 평균 길이는 약 13분을 기록했습니다. ‘벤츠마스터리(벤스리)’의 ‘[신차리뷰] AMG E 53 하이브리드 4M+ 출시!’ (https://www.youtube.com/watch?v=a9UbL64l-XA)는 총 13분 20초로, 23,205회의 조회수를 얻었습니다. 평균적으론 12~15분 길이의 영상이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분석 영상의 40%를 차지합니다.


[쇼츠 insight] 쇼츠에서는 14초가 평균 길이로 나타났으며, ‘Bikeman’의 ‘존테스368g 오프로드 모드 신차 시승 리뷰’ (https://www.youtube.com/shorts/E7SEceAV4f4)는 13,773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쇼츠 영상은 15초 이하의 짧은 영상에서 시청률이 특히 높았습니다.



� ‘자동차(차량 리뷰)’ 카테고리 최신 트렌드는?

[롱폼 insight] 최근 자동차 리뷰에서 주목받는 롱폼 트렌드는 신차 출시 및 리뷰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카카오토TV 허프로 carcarauto’의 ‘렉서스 프리미엄 SUV LX 700h 출시, 가격 옵션 제원 디자인 리뷰’ (https://www.youtube.com/watch?v=Ip1BhiBOmdE)은 14,397회의 조회수로 신차에 관한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 인기를 끌었습니다.


[쇼츠 insight] 쇼츠에서는 빠른 정보 전달과 강렬한 비주얼이 뚜렷한 트렌드이며, ‘한강오토’의 ‘제네시스 GV70 구매 후기’ (https://www.youtube.com/shorts/zrByo1TOOAM)는 19,473회의 조회수로 새로운 차량 구매 과정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냈습니다.



� 유독 잘된 영상 vs. 부진한 영상, 차이는?

[롱폼 insight] ‘인싸 케이k彡’의 ‘신형 SUV가 1300만원대? 쉐보레 역대급 신차가격�가성비로 현대차 숨통 끊어버리겠다?! 소비자 대환영!!’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반면, ‘정니야 놀자’의 ‘캐스퍼 일렉트릭 출고 후기ㅣ신차 VLOG’ 는 8,469회의 상대적으로 낮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인기 있는 영상은 보다 긴 영상으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일상적인 주제를 다룬 영상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쇼츠 insight] 쇼츠에서는 짧은 시간 내 임팩트를 줄 수 있는 강렬한 제목과 실험적인 비디오 형식이 성공에 기여했습니다. ‘Bikeman’의 ‘XMAX300 2025년 신차 출고 시승리뷰’ (https://www.youtube.com/shorts/Ia6SfZ6aBMc)는 유독 짧은 길이와 명확한 메시지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이런 콘텐츠가 뜬다!


�추천 콘텐츠1 :

내용: 신차 출시 정보와 비교 리뷰

키워드: 신차출시, 차비교, 가성비

제목: “신차 출시! 경제성과 가성비의 대결!”, “가성비 끝판왕 신차 리뷰”, “최신 모델 비교! 당신의 선택은?”

영상 길이: 12~15분

썸네일 아이디어

a) 신차의 외관 사진과 주요 스펙을 나열

b) 경쟁 차종과의 간단한 비교 설명



�추천 콘텐츠2 :

내용: 자동차 업계 이슈와 트렌드 분석

키워드: 자동차이슈, 차량트렌드, 최신기술

제목: “2025년 자동차 업계를 뒤흔든 이슈!”, “자동차 트렌드 완전 해부”, “미래 자동차 디자인과 기술 전망”

영상 길이: 10~13분

썸네일 아이디어

a) 자동차와 관련된 최신 기술 이미지 삽입

b) 트렌디한 폰트를 사용한 제목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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