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런 영상이 뜬다! 인기급상승 상위 노출 영상들 분석

YouTube Data Lab

by YouTube Data Lab
%F0%9F%8E%AF-YouTube-Data-Lab-%EC%9D%B4%EB%9F%B0-%EC%98%81%EC%83%81%EC%9D%B4-%EB%9C%AC%EB%8B%A4-%EC%9D%B8%EA%B8%B0%EA%B8%89%EC%83%81%EC%8A%B9-%EC%83%81%EC%9C%84-%EB%85%B8%EC%B6%9C-%EC%98%81%EC%83%81%EB%93%A4-%EB%B6%84%EC%84%9D.png

오늘 기준 떡상중인 YouTube 전체 인기급상승 50개 영상을 분석한 인사이트 공유드립니다!


� 어떤 영상이 조회수를 끌어모았을까?

‘STAYC(스테이씨) ‘BEBE’ MV’ 무려 4,142,651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 영상의 성공 요인에는 특정 요소가 여러 가지 있었습니다. 우선적으로는 3분 6초의 짧고 강렬한 영상길이였으며, 그만큼의 동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영상 제목과 본문에는 해시태그로 #STAYC와 같은 공식 콘텐츠를 통한 홍보 요소가 강조되어 있었고, 이는 검색 최적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화면 자막은 시청자들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었으며, 이러한 전략적 배치는 높은 조회수를 견인하는데 기여했습니다.


� 사람들이 많이 반응한 영상은?

‘임영웅 리사이틀 [RE:CITAL] Behind Ep3.’ 조회수 395,255회를 기록했으며, 특히 12.05%라는 높은 좋아요율을 보였습니다. 이 영상은 아티스트의 일상적인 모습과 무대 뒤의 편안한 분위기를 강조하여 시청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시청자에게 다가가는 방법으로 댓글 이벤트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이러한 상호작용 유도 전략은 높은 좋아요율 및 댓글률을 기록하는 데 성공적이었습니다. 이와 같은 전략은 해당 영상의 독특한 매력을 극대화하여 시청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 영상 길이가 조회수에 미치는 영향은?

분석한 영상 중 20~30분 길이의 콘텐츠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사례가 많았습니다. ‘고재영의 7일 동안 매일 계란 30개씩 먹으면 생기는 일’ 영상은 조회수 1,945,631회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분석 영상의 15%를 차지했습니다. 이 영상은 적절한 길이를 가져 긴 시청 시간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으며, 장기간 실험을 다뤄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유발했습니다. 또한, 음식 관련 실험이라는 주제는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간접적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영역으로, 꾸준한 시청률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 YouTube 인기급상승 최신 트렌드는?

최근 인기 급상승 영상에서 트렌디한 주제로는 음악과 리얼리티 쇼를 결합한 형식이 돋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NMIXX(엔믹스) “KNOW ABOUT ME” M/V’ 놀라운 조회수 16,389,678회를 달성했으며, 매우 화려한 비주얼과 강렬한 음악이 주목받았습니다. 해당 영상은 해시태그를 통해 관련 트렌드를 활용하고 있으며, 공식 팬 커뮤니티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유도합니다. 이러한 형식의 영상은 특히 젊은 층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확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유독 잘된 영상 vs. 부진한 영상, 차이는?

평균보다 훨씬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과 조회수가 낮은 영상 간의 차이는 주로 콘텐츠의 신선함과 시청자들과의 소통 방식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임영웅 리사이틀 [RE:CITAL] Behind Ep3.’ 일반적인 무대 뒤 이야기를 더욱 독특하게 보여주는 노하우를 통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반면에 ‘트위티 Vlog 어린이집 첫 등원’ 공개된 시간대 미스매치와 참신한 요소 부족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시청자 수인 조회수 220,945회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업로드 방식과 시청자와의 상호작용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이런 콘텐츠가 뜬다!


�추천 콘텐츠1 :

내용 : 트렌디한 K-pop 댄스 챌린지

키워드 : K-pop, 춤, 챌린지

제목 : [트렌드 댄스 챌린지 연말 특집], [K-pop Challenge 나도 도전!], [댄스로 세계를 사로잡다!]

영상 길이 : 5~7분

썸네일 아이디어

a) 인기 아이돌의 대표 포즈를 활용한 썸네일

b) 도전 과제와 함께 진행 중인 모습 강조


�추천 콘텐츠2 :

내용 : 일상 속 새로운 취미 발견

키워드 : DIY, 일상 브이로그, 새로운 시작

제목 : [일상 속 작은 취미 찾기], [새로운 취미로 새롭게!], [나만의 시간 만들기 프로젝트]

영상 길이 : 10~12분

썸네일 아이디어

a) 소소한 일상과 취미를 확대하여 보여주는 이미지

b) 취미용품의 의외의 활용법을 담은 사진



�추천 콘텐츠3 :

내용 : 생활 속 작은 팁 모음

키워드 : 라이프 해킹, 꿀팁, 효율적 생활

제목 : [생활 속 꿀팁 대공개], [놓치면 손해! 필수팁], [더 나은 삶을 위한 꿀팁 모음]

영상 길이 : 15분 내외

썸네일 아이디어

a) 일상 소품과 함께 정돈된 공간 강조

b) 만능 아이템을 활용한 효율적인 생활 모습 제시



� 유튜브 채널 운영을 위한 추가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유튜브 컨설팅 알아보기


� 최신 유튜브 트렌드를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유튜브 뉴스레터 구독하기


#유튜브분석 #인사이트 #트렌드 #조회수증가 #좋아요율 #댓글률 #영상길이 #영상포맷 #콘텐츠전략 #채널운영

keyword
작가의 이전글자동차 유튜브 트렌드 대공개! 이 영상들이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