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근마켓이 '당신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본격적으로 나아가고자 결정
- 중고거래뿐만이 아닌 다양한 생활 밀착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 잡고자 함
- 당근마켓은 근 3년 중고거래 관련 여러 신사업들을 시도해 왔으나, 큰 실적을 거두지 못하였고 그 사이 트래픽마저 정체되어서 새로운 대안이 절실한 시점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1548
- 인사이더 인텔리전스는 25년 미국 18세 이상 성인이 하루에 틱톡을 이용하는 시간은 총 51억 9000만 분으로 페이스북(50억 23000만 분)을 제칠 것으로 예상
- 미국 내 페이스북 이용 시간은 20년 58억 200만 분으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뒤 점차 감소 추세
https://www.donga.com/news/It/article/all/20230829/120920734/1
-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한 876억 원,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0% 성장한 308억 원, 인터파크트리플 매출은 579억 원으로 성장했음
- 야놀자는 2분기 거래액 기준 1.4조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51% 성장함.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해외여행 및 항공 서비스를 출시함과 동시에 글로벌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3분기도 호실적이 기대됨
https://platum.kr/archives/212716
- 카카오톡의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 '펑' 출시가 임박함. 오픈채팅에 이서 펑 기능 동비으로 체류시간 확대를 도모하고자 함
- 펑에 '좋아요'나 '댓글' 등 SNS 기능도 담길 것으로 전망되며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형태임
https://www.etnews.com/20230831000222
- 2012년 설립된 인스타카트는 매출 기준 전세계 최대 식료품 배달 업체이며, 식료품 매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고객들에게 배달하도록 중간에 다리 역할을 하는 곳
- 현재 월간 활동 사용자 수가 약 770만명, 사용자 1인당 월 지출 금액은 약 317달러 수준이며 고객사로는 월마트, 크로커 등 북미 지역에만 1,400여 업체가 존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