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모리 Mar 08. 2023

[독립출판 일지]18.영풍문고 입고와 기획도서 선정


이번 연재는 독립출판의 애환은 아니고 자랑입니다.. 


2월부터 영풍문고 종각본점에 <5평 집에서 뭐 하고 지내?>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인디펍과 영풍문고가 협업한 이번 독립출판 전시에는 <5평 집에서 뭐 하고 지내?> 외에도 개성 있는 독립출판물을 접할 수 있습니다.

전시는 3월 말까지 확정되었으며, 반응이 좋으면 날이 따듯해지는 4월에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영풍문고 온라인점과 아래 지점에서도 판매 및 전시합니다.


1. 영풍문고 종로본점

2. 영풍문고 광주 터미널점

3. 영풍문고 여의도 IFC몰점

4. 영풍문고 분당 서현점

5. 영풍문고 동탄 롯데점

6. 영풍문고 광복 롯데점



사실 <5평 집에서 뭐 하고 지내?>는 엄밀히 따지면 독립출판물은 아닙니다. ISBN이 있기 때문입니다. 1인 출판사에서 소규모로 출간한 책, 뭐 그 정도입니다. ISBN이 있기 때문에 대형서점에 입고할 수 있는 자격(?)은 있지만 대형서점에 입고하면 독립출판의 순수성이 없어진달까요? 그런 건 아니고 역량이 부족했습니다. 


책을 출간하지 만 2년이 다돼 갑니다. 책의 가치는 뜨겁게 사랑받고 내쳐지는 것이 아니라, 은은하게 관심을 받는 것에 있음을 실감합니다. 한 책으로 이렇게 우려먹어도 되나 쑥스럽다가도, 책 한 권으로 이렇게 다양한 곳을 누빌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좁은 출판시장과 가물어가는 독서인구를 매번 안타까워하면서도 책을 읽고 사고 쓰고 만드는 이유도 여기에 있겠지요. 읽어주셔서, 만나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독립출판 일지]17. 밀리의서재 전자책 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