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이 Feb 12. 2016

138 그냥 올해도 혼용무도

昏庸無道


2015년 교수신문이 선정한 사자성어 '혼용무도'

혼용昏庸은 어리석고 무능한 군주를
무도無道는 도리가 제대로 행해지지 않음을 의미한다.


언제부터 정치가 단세포들의 주먹다짐이 되었나 모르겠다.
때린다고 똑같이 때리는건 정치깡패가 하던 짓이고 잘해봤자 정치질이다.


안팎으로 잘하는게 없는데 가장 복잡한 북한 안보를 잘 할거라고 기대하는 사람이 있다는게 더 신기한 오늘이다. 복날 미친개를 몽둥이로 잡더라도 재주가 좋아야 먹을게 많이 남는 법인데...

사드는 찬성해도 내 지역구는 안돼(기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좀 똑똑하고 정상적인 사람다운 사람이 '나를 따르라'라고 해줬으면 고맙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느 95세 노인의 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