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열이 Feb 25. 2016

PPT 포스터가 만들어지는 과정

155

가장 최근에 부탁받은 포스터가 이제 거의 완성돼가고 있는데요.
('포스터를 만들어 드립니다' 글)

32번째 포스터라 꽤 시간이 많이 지난거 같은데 11월 12월 1월 2월...
네달 밖에 안됐습니다 그려... -_-;; 



천천히 작업하면서 변모(?)하는 과정을 계속 이미지로 남겨봤습니다.
전에는 완성본-최종본이 나오는 과정에서 이전 슬라이드를 지우고 진행했는데... 궁금하더라고요.





대부분의 포스터가 한번씩은 '꼭' 아예 뒤집어지고









(시팍! 이걸 왜 한다고 해서!!!)







대개의 보고서나 기안이 소소하게 글자 하나씩이라도 계속 바꾸는 것처럼 포스터도 사소하게 계속 수정되더랍니다.


어찌보면 참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보고서나 프레젠테이션, 공문은 글자 하나 바꾸면 '큰 변화'가 있는 것처럼 위아래로 떠드는데, 저 혼자 만들어내는 포스터도 단어 조절하고 선 옮기고... 더하고 빼면서 하나하나가 뭐라도 되는마냥...  수정할 땐 이 점 하나가 지렛대 역할을 한것 같은데 막상 모니터에 처박은 머리를 뒤로 빼고 보면 
'그게 그거!!!!!!!!!!!!!!!!'


돌고돌아 제자리... 마치 1번 보고서 채택된 기분.









아래 아홉 장의 이미지가 바로 '그게 그거'입니다.
좀 더 두고보다가 저녁쯤 집에서 부탁하신 분께 보내드릴 참입니다.

그러면 이제 또 마지막 수정이 이루어지겠죠. 막... 내 새끼같은 포스터에 이래라 저래라... ㅋㅋㅋㅋㅋㅋ 속으로 꽁해서 ㅋㅋㅋㅋㅋㅋ 하루 지나면 생각도 안날거면서 말이죠 ㅋㅋㅋ 물론 절 화나게 한 분은 두분 밖에 없어요 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날 위해서였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