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lphanote Sep 10. 2024

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쏘렌토보다 오히려 멋져"

기아의 베스트셀링 준중형 SUV 스포티지의 ‘페이스리프트’ 예상도가 공개됐다.

(사진=갓차)

기아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탑재한 카니발, 쏘렌토 등과 패밀리룩을 이룬다.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더욱 업그레이드 된 사양과 디자인

예상도 속 스포티지 전면부는 수직 형태의 헤드램프 박스를 탑재해 웅장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풍긴다. 또한 전과 달리 일체형의 큼직한 직사각형 헤드램프는 정갈한 느낌과 함께 블랙 패턴 마감으로 시크한 느낌을 준다.  

(사진=갓차)

전면 범퍼는 와일드한 공기흡입구, 심플한 실버 프론트 립, 클래딩으로 마감됐고 측면에는 신규 디자인의 휠이 탑재될 전망이다.


후면부는 ‘ㄷ’자형 테일램프 그래픽과 수평형의 제동등과 방향지시등, 리어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에 변화를 준것으로 보인다.

(사진=오토스파이넷)

실내는 기아의 최신 ccNC 기반 Ul/UX가 적용됐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지문인증 시스템 등 최신사양이 대거 탑재될 전망이다.

(사진=카스쿱스)

한편,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0디젤, 2.0 LPi등 기존과 동일한 라인업으로 운영될 전망이며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