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lphanote Sep 19. 2024

폭스바겐 신형 타오스 공개, "셀토스보다 멋진데?"

폭스바겐의 타오스가 현지시각 13일 공개됐다. 타오스는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링 차량 중 하나로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일부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공개된 신형 타오스는 새로운 헤드램프, 프론트 범퍼 탑재 등 전면부의 대대적인 변화가 특징이다.


타오스, 달라진 전면부로 터프하고 스포티한 느낌 한스푼 

전체적인 디자인은 골프와 티구안을 비롯한 폭스바겐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탄탄한 루프라인, 터프한 범퍼라인이 특징이다.

타오스의 전면에는 긴 밀폐형 그릴이 적용되어 탄탄한 이미지를 연상케한다. 또한 수평으로 긴 새로운 형태의 헤드램프와 변경된 미등과 리어램프도 탑재됐다.

실내는 8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개선된 스위치기어, 다크 블루 가죽 등이 적용됐다. 이밖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사각지대 모니터링,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경고 및 긴급 제동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타워트레인의 경우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174마력을 발휘한다. 차체는 전장 4,465mm, 휠베이스 2,690mm이며 신규 디자인 17~19인치 휠, 3개의 신규 외관 컬러를 제공한다.

한편, 폭스바겐의 타오스 풀체인지는 23,995달러(5,357만원)부터 시작하며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