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 후반 가성비” EV6 압도하는 매력 갖춘 전기차

by alphanote

중국 자동차 회사 BYD는 새로운 전기 해치백 Seal 06 GT을 선보였다. Seal 06 GT는 Ocean M Concept의 양산버전이다.

BYD Seal 06 GT, 미니멀하고, 스포티한 전기 해치백


Seal 06 GT은 RWD를 기본으로 AWD 옵션을 제공하며 가격은 중국기준 2,800~3,700만 원 사이로 책정될 전망이다. 자세한 파워트레인 사양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국 산업정보부 데이터에 따르면, 단일 모터는 215마력, 듀얼 모터는 416마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외관의 경우 전체적으로 미니멀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으로 역동적인 모습이 눈에 띈다.


전면부는 폐쇄형 그릴과 하단 범퍼의 조화를 통해 공기 흐름을 최적화했다. 특히 풀-와이드 열 방출구와 날카로운 측면 디자인이 적용된 전면 범퍼는 차량의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화했다.

후면부는 통일감 있는 테일라이트를 통해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였고, 환기구는 차량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적화했다. 전폭 1,880mm, 전고 1,490mm, 전장 4,630mm로 전장과 전폭의 길이가 기아 셀토스보다 조금 큰편 이며 휠베이스는 2,820mm다.

차량 내부는 중앙 콘솔에 독립형 풀 디지털 계기판과 플로팅 멀티미디어 터치스크린이 독립적으로 배치되어 운전자에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라운드 형태의 독특한 대시보드 역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차량 시트는 일체형 스포츠 스타일로 역동성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곡선 패턴으로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한편, BYD의 Seal 06 GT모델는 중국 현지에서 8월 3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 계획은 미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가솔린보다 저렴해" 캐스퍼 전기차 획기적인 상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