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현지 시간 29일, 신형 X3의 M 퍼포먼스 파츠를 공개했다.
신형 X3 M 퍼포먼스 파츠는 고성능 M50 트림을 기반으로 디자인과 성능을 부각하는 파츠를 차량 곳곳에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X3 M 퍼포먼스 파츠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고강택 폴리우레탄, 고강도 아라미드 등 공기 역학적 기능을 최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소재들이다.
실내는 일부 M 퍼포먼스 옵션이 들어간 탄소/알루미늄 소재 도어 실,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M 퍼포먼스 한정 바닥 매트로 구성되며 전용 키 홀더도 제공한다.
후면부는 M 퍼포먼스 범퍼, 대형 루프 스포일러가 들어갔다. 스포일러는 차량 색상과 동일하게도 변경 가능하다. 휠의 경우 20인치 휠을 기본으로 하며, 22인치 Y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고 폴리우레탄으로 만들어진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됐다.
또한 카본 소재로 제작된 후면부 범퍼의 디퓨저, 사이드미러 커버, 연료 주입구 캡,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 등을 탑재했다.
신형 X3 M50 xDrive의 파워트레인은 3.0L V6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399마력, 최대토크 59.1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6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50km/h이다.
한편, M 퍼포먼스 파츠는 이르면 올해 하반기 중 국내 공식 출시 될 예정이며 가솔린 트림의 경우 BMW 정책에 따라 트림명에 ‘i’ 레터링이 삭제 되어 출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