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대현 Aug 24. 2024

화이트

 꿈 - 어느 실내에 위치하고 있었다. 동년배에 속하는 남녀가 각기 위치하고 있었다. 그들과 대화를 나눴으나 충분히 흥미롭지 않았다. 잡담 속에서 나는 잠시 자리를 비웠다. 이후 자리로 복귀를 했을 때 그들은 내가 자리를 뜨기 전에 자리에 놓고 갔었던 사물을 만지작거리면서 대화를 나누고 있었던 것 같았다. 나는 그들이 대화를 나누는 것은 보거나 느낄 수 없었지만 특정 사물을 만지작거리는 것은 바라볼 수 있었다. 나는 그들을 굳이 추궁하고 싶지 않았기에 별다른 대화를 시도하지 않았고 그들은 아까와 전혀 다르지 않은 방식으로 잡담을 나누고 있었다. 약간 혹은 그 이상으로 피곤함이 느껴지는 것 같았다.

작가의 이전글 여지없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