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티나부 Sep 17. 2024

에필로그

티나의 성공 핵심 7가지

우리 청년들은 더 기발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세상에 이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아내고 사업화하고 성장시켜 큰 성공을 이뤄 낼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 속담에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는 이야기가 있다. 우물을 파는 동안은 힘이 들겠지만 우물을 다 파고 나면 나의 목마름은 해결이 된다. 또한 주변 사람들까지도 그 목마름을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삶은 언제나 선택이었다.

좋은 선택이 우리의 삶을 결정한다.

나의 이야기가 여러분들이 좋은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선택했다면 이젠 마음을 먹을 차례다.

해낼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도전하지 않으면 실패도 없다. 또한 도전하지 않으면 성공도 없다. 우리 청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믿고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여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 꿈꾸고 도전하는 우리 청년들을 응원한다.


또한 소자본창업을 시작하고 준비하는 모든 분들께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이 글은 나의 첫 번째 창업을 되돌아보며 썼다. 글을 쓰며 당시에는 몰랐던 성공의 유를 선명하게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사업 운영에서의 나의 미숙함과 부족함도 알게 되었다.

나의 노력과 반성이 여러분들이 꿈을 이루는데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


꿈은 꿈을 꾸는 자의 것이다.

내 꿈을 선언하라.

그러면 그 꿈이 현실이 될 것이다.

꿈을 향해 용기를 가지고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한 걸음씩 앞으로 계속 가다 보면 언젠가는 목표에 도달해 있는 당신을 보게 될 것이다.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당신은 매일매일 조금씩 당신의 꿈에 가까워지고 있을 것이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티나의 성공 핵심 7가지

1. 나의 핵심 역량을 찾는다.

2. 모두를 이롭게 하는 사업 아이템을 찾는다.

3. 할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을 가지고 용기 있게 도전한다.

4. 강력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

5. 사업장은 항상 긍정 에너지가 가득하게 한다.

6. 돈 관리는 철저하게 하고 유보금을 저축한다.

7.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원동력을 찾는다.   


이전 16화 15장. 멘탈 관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