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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17 에어 판매 부진, 핵심 이유 총정리!

아이폰 에어가 나왔지만 판매량은...

by 써봤

애플이 야심 차게 내놓은 아이폰 17 에어... 솔직히 말해서, 기대 이하였다. 혁신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고, 그저 '에어'라는 이름만 달고 나온 것 같다. 결국 판매량은 바닥을 치고, 나는 그 이유를 낱낱이 파헤쳐보려 한다. 이 모든 건 애플의 오만함 때문일지도 모른다.


1. 혁신 없는 AI와 제한적인 하드웨어... '에어'라는 이름이 아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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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이 녀석을 처음 봤을 때, '이게 혁신이라고?' 생각했다. 아이폰 17 에어는 AI 기능조차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다. 요즘 시대에 AI 없는 스마트폰이라니, 그저 구시대의 유물처럼 느껴질 뿐이다. 게다가 카메라 렌즈는 단 하나. 애플이 무슨 생각으로 이런 결정을 했는지 모르겠다. 사람들은 더 좋은 사진을 원하는데, 애플은 오히려 퇴보하는 길을 택했다. 아이폰 17 에어판매 부진은 결국 애플 스스로 자초한 일이다.




2. 디자인과 배터리 실망... 얇기만 하면 다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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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은 아이폰 17 에어가 역대 가장 얇은 5.6mm 두께라고 자랑했다. 하지만 그 얇음이 독이 될 줄이야. 얇아진 만큼 배터리 용량은 줄었고, 결국 하루도 버티기 힘들 만큼 짧아졌다. 보조 배터리를 항상 들고 다녀야 한다니, 이건 스마트폰이 아니라 짐짝에 가깝다. 가격은 또 어떤가. 전작보다 100달러나 비싸졌다. 아이폰 17 에어판매 부진은 결국 실용성과 가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친 결과다.


3. 중국 시장 출시 지연과 경쟁 심화... 애플의 전략적 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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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은 늘 중국 시장을 중요하게 여겨왔다. 그런데 이번에는 달랐다. 정부 규제 때문에 아이폰 17 에어의 출시가 지연되면서 중국 시장을 놓쳐버렸다. 그동안 경쟁사들은 AI 기술을 앞세워 시장을 잠식해 들어왔고, 아이폰 17 에어는 그저 늦은 후발주자에 불과했다. 아이폰 17 에어판매 부진은 결국 애플의 섣부른 판단과 전략적 실패에서 비롯되었다.


4. 소비자와 투자자의 차가운 반응... 애플, 위기인가?


시장은 냉정하다. 아이폰 17 에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차가웠고, 투자자들 역시 등을 돌렸다. 아이폰 16 플러스의 부진에 이어 또다시 실패를 맛본 애플. 아이폰 17 프로 모델이 선전하고 있지만, 에어 모델의 참패는 애플의 브랜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혔다. 아이폰 17 에어판매 부진은 애플이 더 이상 혁신적인 기업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만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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