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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광고대행사 퍼포먼스마케팅팀의 일하는 방식

TOGET 퍼포먼스 팀의 '일'

by 투겟 TOGET

안녕하세요. TOGET 퍼포먼스 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광고대행사 TOGET의 퍼포먼스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는 퍼포먼스 팀의 일하는 방식과 생각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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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마케팅에 '정해진 답(正答)'은 없다.

저희 팀에서 생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이는 숫자와 분석을 다루는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를 하며 각각의 여러 가지 수치들이 다양하게 결괏값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모든 지표는 단순한 인과관계가 아닌 상관관계로서 목표가 되는 KPI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A라는 광고주에 적용한 운영 전략이 반드시 B라는 광고주에서도 성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A 광고주에게 실패했던 전략이 B 광고주에서는 성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저희 팀은 정해진 정답에 따라 업무를 진행하기보다는 성공과 실패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퍼포먼스 마케팅이라고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수치에 대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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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앞의 달콤한 수치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수치'를 중요시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운영하다 보면 많은 매체, 많은 소재 등을 운영하며 생기는 복잡도 때문에 정확한 기여도를 파악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또한 이런 복잡한 환경 속에서 의도치 않게 성과를 속이는 '허수'의 데이터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OGET의 퍼포먼스 팀은 이러한 허수를 판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잘못된 데이터로 성과가 부풀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의심합니다.


이렇듯 당장의 눈앞에 있는 ROAS나 매출보다는 당장의 성과가 떨어지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할 수 있는 수치를 찾아 전략을 제안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성장에 대한 생각


퍼포먼스마케팅_성장.jpg


TOGET의 퍼포먼스 팀은 TOGET만의 성장이 아닌
브랜드, 마케터 개개인과 함께 도전하고 성장하는 최고의 공간을 만들어갑니다.

저희는 개인의 방향성과 팀의 방향성이 일치될 때 팀원 개개인과, 팀, 운영 중인 브랜드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개개인의 운영 사항과 인사이트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며, 광고주에게도 이러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제안을 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생각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만큼 정답을 찾아가는 것이 결국 브랜드와 마케터 모두가 성장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TOGET의 퍼포먼스 팀은 위의 생각들을 기반으로 '장기적인 성장'이라는 관점에 맞춰 보다 진정한 성장을 목표로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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