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진격의 거인 마을에 다녀오다

전격거 아버지의 고향, 후쿠오카 히타

by 민지수

진격거 팬들 사이에서는 진격의 거인 마을로 유명한 후쿠오카 히타에 다녀왔습니다.

제게는 결혼을 앞두고 둘이서 해외여행 한 번 다녀오기로 한 친한 친구가 있는데요.

그 친구도 진격거 팬이어서, 여행도 할 겸 진격의 거인 박물관도 가볼 겸 지난 9월에 후쿠오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후쿠오카 시내에서 히타까지 교통편과 진격거 박물관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KakaoTalk_20251013_163519115_05.jpg 히타의 가로등에는 '진격의 히타'가 걸려있다.

히타가 진격의 거인 마을로 유명해진 건, 진격의 거인 작가인 '이사야마 하지메' 작가의 고향이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작가님이 알바를 했다는 소바 가게도 진격거 팬들 사이에서는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히타라는 지역 전체가 진격의 거인 테마 마을인 것처럼 가로등도 꾸며져있고, 진격거 캐릭터의 동상들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답니다.


히타에는 진격거 팬들의 필수 방문지들이 여러 곳이 있는데요.

저희는 시간 관계상 진격거 박물관 별관만 다녀왔어요 ㅠㅠ

이번 글에서는 히타 마을 방문기와 진격의 거인 박물관 별관 후기를 다뤄보려 합니다.


1. 후쿠오카 시내 - 히타 왕복 교통편

저희는 후쿠오카 시내에 숙소를 잡고 당일치기로 히타를 다녀왔습니다.

후쿠오카 시내에서 히타까지 대중교통으로는 주로 고속버스와 기차를 선택하시더라구요.

저희는 가격이 더 저렴한 고속버스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전체 이동경로는,

1) 숙소(나카스강 인근) →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자전거(Charichari)

2)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 히타역: 고속버스

3) 히타역 → 진격의거인 박물관 별관: 택시

이렇게 이동했고, 걷는 시간 포함해서 2시간 30분 잡으면 될 거 같아요.

KakaoTalk_20251013_163519115.jpg 티켓: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 히타(왕복) / 가격: 3580엔(왕복, 25년 9월 기준) / 소요시간: 편도 기준 2시간

진격의 거인 박물관은 본관과 별관이 별도로 있는데 저희는 별관을 방문했습니다.

별관은 삿포로 맥주 공장과 바로 붙어있기 때문인데요.

히타역에서 삿포로 맥주 공장까지 택시로 이동하여 관람도 하고 생맥주도 마신 후에 박물관에 입장했답니다.

KakaoTalk_20251013_163519115_03.jpg

박물관은 크게 3 구역으로 나눠져 있어요.

입장하자마자 영상을 시청하는 영상 구역, 진격의 거인 첫화부터 막화까지 스토리를 작가의 소감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관람 구역, 마지막 기념품샵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저희는 전체 관람까지 30-4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았어요.

KakaoTalk_20251013_163519115_04.jpg 진격의 거인 캐릭터 포토존

저는 박물관에 가보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30분 정도 둘러보면서 진격의 거인 스토리를 다시 한 번 되짚어볼 수 있었고, 작가의 생각도 따라가 보는 시간이었어요.

물론 이런 내용은 유튜버들의 리뷰를 통해서도 간접 체험이 가능하지만 직접 가서 보는 게 더 체감되니까요.

기념품 샵에서 굿즈를 꼭 사고싶었는데 아이템이 많지 않아 빈손으로 왔다는 건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박물관을 방문하고 나서 기분이 좋았던 점은, 나와 같은 진격거 팬들이 전세계에 많이 있다는 걸 느꼈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일종의 소속감 같은 걸 느꼈고 진격의 거인이 좋아서 히타까지 오는 게 이상한 게 아니라는 점에서 위안을 얻기도 했습니다ㅋㅋ

KakaoTalk_20251014_163125833.jpg 어디 가서 이런 포즈의 사진을 찍겠냐며.. 후다닥 찍어봤습니다 ㅎㅎ

진격거 박물관 방문을 위해서 후쿠오카에서 먼 거리를 와야 하는 만큼, 진격의 거인 팬이 아니시라면 방문해도 재미가 없으실 거예요.

방문 전에 꼭 정주행 추천드립니다!

삿포로 맥주 공장과 함께 있으니 겸사겸사 가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관람을 마친 후 다시 히타역으로 복귀하는 방법은 셔틀버스와 택시가 있습니다.

히타역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은데 저희는 시간이 촉박했고 언덕도 좀 있어서 택시를 이용했어요.

셔틀버스가 가장 저렴한 이동 수단이지만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가시는 걸 추천하구요.

박물관 기념품 샵에서 콜택시를 불러주길래 콜택시로 이용했는데, 콜 비용이 별도로 붙더라구요.

택시 어플을 이용하시면 콜택시보다 저렴하게 이동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KakaoTalk_20251013_163519115_02.jpg 히타 기차역 앞에 위치한 리바이 병장 동상

히타까지 갔는데 못가본 곳이 너무 많아서 아쉬운 마음이 아직도 드는데요.

진격거 팬이시라면 히타에 박물관 본관, 진격의 거인의 모티브가 된 오야마 댐, 진격의 히타 카페까지 진격거 성지들을 모두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진격의 거인 박물관 방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진격의 거인 OST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