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Oct 17. 2018

LG V40 ThinQ 뉴 모로칸 블루 개봉기

이번에는 어떠한 전략으로 LG전자의 신제품이 출시될까? 매우 궁금했습니다. 왜냐하면 상반기 출시된 LG G7 ThinQ에서 LG전자가 스마트폰에서 현재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의 대부분을 보여줬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LG전자는 생각지 못한 것과 기존의 것들을 더욱 향상시켜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오늘 그 첫 번째 리뷰에서는 LG V40 ThinQ 개봉기와 함께 지난 일주일가량 사용해 본 간단 사용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43Q5o5DKK48



매력적인 실키 매트 디자인의 LG V40 ThinQ 개봉기


개봉기 입니다.

검은 상자 전면에 LG V40 ThinQ 로고가 프린트 되어 있네요. 

제품 후면에는 붐박스 스피커 기능을 100% 활용하라고 제봉선이 그려져 있습니다. 제봉선을 따라 구멍을 내고 음악 청취시 상자에 올려 놓으면 더 크고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검은 헝겊이 LG V40 ThinQ을 덮고 있네요. 검은 헝겁은 스마트폰 액정 닦는 용도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아~~~ 너무 예쁩니다. 크고 아름다운 자태! 역시 스마트폰은 커야 좋은 건가요?

제품 본체는 위 사진처럼 포장 비닐에 덮혀 있는데 그 위에 이번 신제품의 핵심적인 기능들이 적혀 있습니다.

펜타 카메라, 메리디안 오디오 튠, 6.4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구글 어시스턴트 키


본체 아래 검은 상자에는 유심 제거를 위한 핀셋과 간단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고요.

그 아래쪽에는 번들 이어폰, USB C 타입 젠더, OTG 젠더, 충전 아답터, USB 타입 C 케이블이 담겨 있습니다.

충전 아답터는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이어폰은 확인해 보니 쿼드비트가 아닌 기존 사용되던 번들이어폰 같습니다.



LG V40 ThinQ 뉴 모로칸 블루 디자인


LG V40 ThinQ는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됩니다. 카민레드, 뉴 플래티넘 그레이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뉴 모로칸 블루!

후면 모습인데요. 무광 블루가 바로 이런 모습입니다. 상당히 고급스럽고 멋져요. 빛에 반사되면 컬러가 약간 다르게 보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부분까지 모두 염두해 소재 및 컬러를 정한 것 같습니다. 기존 제품들은 사용시 지문이 많이 묻었는데  LG V40 ThinQ는 무광재질이라 지문도 좀 덜 묻고 깔끔한 상태가 꽤 오래 유지 됩니다.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후면 상단에는 기존보다 한개 더 추가된 총 3개의 카메라가 위치합니다. 그 아래쪽에 지문인식 센서 그리고 아래  V40 ThinQ 로고가 자리잡고 있네요.

측면은 유광 메탈 소재인데요. 좌측에 볼륨, 구글 어스시턴트 키가 오른쪽에는 전원 및 화면잠금 버튼 그리고 유심+마이크로 SD 카드 트레이가 위치합니다.

전면 모습입니다. 상단에는 노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좌우 하단 베젤이 상당히 얇은데 특히 하단 베젤이 이전 제품보다 더 줄어들어 전체적인 완성도가 올라간 느낌입니다.


하단 측면에는 3.5mm 이어폰 단자 및 충전 /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 타입 C 단자가 위치합니다.

한손으로는 이렇게 잡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가벼워 타 스마트폰 대비 수월하게 들고 사용할 수 있어요!

디스플레이는 6.4인치 QHD+ 입니다. 밝기도 밝고 선명하며 진득한 색감이 맘에 듭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45이며 전면 상단에는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 일반카메라 800만 화소 조리개 F1.9, 화각 80도 + 광각 카메라 500메가 화소 조리개 F2.2 화각 90도 입니다.

후면카메라는 총 3개의 트리플 카메라 입니다. 

일반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조리개 F1.5, 화각 78도 + 초광각 카메라는 1600만 화소, 조리개 F1.9, 화각 107도 + 망원카메라는 1200만 화소 조리개 F2.4, 화각 45도 입니다.

LG V40 ThinQ로 촬영한 원본사진

총 5개의 카메라! 제가 직접 사용해 봤는데 이런식으로 사진 촬영 됩니다. 화질 맘에 들어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8.1 오레오이며 무게는 169g, 두께는 7.7mm입니다. 가볍고 얇은 스마트폰 입니다.


램은 6GB, 내장메모리 128GB(외장메모리슬롯으로 용량 확장가능), 배터리 용량은 3,300mAh 입니다.


맘에 들어~~


여기까지 LG V40 ThinQ 개봉기 및 디자인 그리고 주요 스펙 정리였습니다.

일주일 가량 사용해 본 소감을 정리해 보면 카메라 활용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트리플 샷을 활용해 다양한 화각의 사진을 한번에 보고 또 촬영하고 해당 사진으로 동영상도 만들수 있는데 흥미롭더라고요. SNS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화질도 이전 제품에 비해 더 좋아졌습니다. 아웃포커스 기능도 발전되었고요. 이것 외에도 매직포토, 슬로우모션 등 활용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들이 꽤 다양합니다.

LG V40 ThinQ HDR 적용
LG V40 ThinQ HDR 미적용

HDR 기능도 활용해 봤는데 확실히 위 사진처럼 적용여부에 따라 결과물이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앞으로  LG V40 ThinQ를 통해 더 많은 사진으로 일상을 기록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메라 성능 아주 맘에 들어요! 올 가을  LG V40 ThinQ을 통해 가을 풍경을 많이 담을 예정입니다. 사용 후기는 좀 더 써보고 정리해서 올려볼께요. 첫인상! 첫 사용 소감은 정말 만족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YIw94CFb_s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니 엑스페리아 XZ3 사용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