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배려가 돋보이는 2016년형 갤럭시를 만나다.
삼성전자의 2016년형 갤럭시S7 신제품을 사용해 봤다.
사실 제품을 사용해 보기 전에는 갤럭시S7에 대한 큰 기대가 없었다. 왜냐면 더 좋은 CPU에 램 늘리고 디자인 살짝 바꿨겠지! 라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이다. 헌데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다. 눈에 띄는 큰 변화는 아닌 것 같은데 이번 신제품 사용 느낌이 꽤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왜 그런걸까?
많이 안변한 것 같은데 느낌적인 느낌으로 맘에 드는 디자인?
그렇다. 대충 보면 예전 갤럭시S6와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다. 헌데 희한하게 뭔가 다른 느낌이다.
갤럭시S7 전면 모습! 베젤이 정말 얇다. 스마트폰 디자인에 있어서 베젤은 꽤 중요한 요소다.
삼성전자가 이런 부분은 잘 캐치하는 것 같다.
곡면이 부드럽다. 이전 갤럭시들 역시 비슷했지만 이번 갤럭시S7에서는 3D Glass Forming이라는 공정을 도입해 3D 유리를 곡면화 하였다.
제품 후면에는 엣지 디자인이 적용!
얇은 두께와 엣지 디자인이 그립감을 향상시켰고 전면의 곡면화 된 유리는 기존 스마트폰의 천편 일률적 디자인에 새로움을 더해주는 MSG와 같은 역할을 한다. 아주 맘에 드는 디자인이다.
동영상으로 후기를 남겨본다. 목소리가 좋지 않다. 헌데 발음도 안좋다. ㅠㅠ
https://youtu.be/uKUqd2W4SDk
많이 사용할 것 같지 않지만 왠지 방수 기능으로 인해 내 폰이 안전해 졌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든다.
이번 갤럭시S7에는 S6에 탑재되지 않았던 방수 기능이 탑재되었다.
방수 기능이 항상 필요하지는 않겠지만 여름철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별도 방수팩을 준비하지 않아도 물놀이시 가볍게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고 물 뭍은 손으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방수 기능이 잘 되는지 집에서 물에 퐁당! 담궈봤다.
https://youtu.be/vHxK_rtH1IM
방수 기능 테스트를 해보니 잘 된다! 문제 없음!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는 뭐지?
다음은 갤럭시 시리즈에 새롭게 탑재된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을 소개해 보겠다.
Always On Display를 활용하면 수시로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가 올웨이즈(Always) 켜져 있기 때문이다. 허나 원치 않는다면 꺼 놓을 수도 있고 배터리 잔량이 부족하면 지가 스스로 꺼진다. 배터리 걱정은 하지 말고 잘 활용하자.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아주 잘~ 설명해도 동영상으로 한번 보는게 더 나을 듯 싶어 영상으로 대체한다.
https://youtu.be/i27sbjKTEW8
새로워진 갤럭시s7!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맘에 든다.
디자인도 좋고 성능도 빠릿빠릿하고 앱 구동속도도 좋다. 사용자를 많이 배려한 제품이라고 느껴진다.
만약 내 스마트폰이 구형이라면 조금의 고민도 없이 이번 예약판매에 바로 참여했을 것 같다. 허나 나에겐 아이폰6가 있어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기는 많이 고민된다. 그러나 이런 사람들에게는 좋으리라 생각한다.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는 최신형 갤럭시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
막다뤄도 먼지나 물에 대응해 줄 스마트폰을 찾았던 사람!
부드러운 곡면 디자인의 갤럭시가 탐났던 사람!
시계없이 스마트폰으로 시간 확인하는 사람!
빠르고 강력한 성능의 스마트폰을 원했던 사람!
그런 사람들에게 갤럭시s7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