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Nov 16. 2016

아이폰7 플러스 두배샷으로 더 멋진 사진을~

듀얼카메라로 인물 사진 멋지게 촬영하자! 방법은?

폰카 사진의 끝판왕을 기대하며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 두 제품을 두고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폰7 사이즈가 맘에 들지만 아이폰7 플러스는 듀얼카메라이기 때문에 포기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저 역시도 무조건 아이폰7 이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아이폰7 플러스의 듀얼카메라를 사용해 보니 결정장애가 오더라고요. 확실한 것은 두가지 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의 듀얼카메라 두배샷은 최고라는 것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크고 무겁다는 겁니다.
선택은 각자 알아서 해야 할 일이고 오늘은 아이폰7 플러스의 광학 2배 줌 카메라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http://tvcast.naver.com/v/1192470


사진 촬영 전 설정-> 사진 및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기본적인 세팅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격자 표시는 할 것인지... 비디오 녹화 사이즈는  720P HD 30 fps로 할 것인지 1080P HD 30 fps로 할 것인지 등의 항목들이 나옵니다.




설정 확인을 했다면 카메라 앱 실행 후 사진 촬영하면 되는데요.
카메라 앱 하단에 보면 사진 및 정방향, 파노라마 등의 다양한 촬영 옵션이 나오고요. 아이폰7 플러스의 광학줌 기능을 사용하려면 1X라고 표기되어 있는 부분을 터치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2X라고 바뀌면서 광학줌 기능이 실행될 것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2X로 바뀐 모습이 보이시죠? 이제 광학식 두배줌으로 촬영을 하면 됩니다. 기존 스마트폰에 적용되었던 줌과는 화질면에서 상당히 다를 것으로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같은 위치에서 촬영한 건데 1X와 2X의 차이입니다. 엄청나네요. 이러한 기능 때문에 아이폰7 플러스가 무겁고 크더라도 포기하기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음식 사진 및 인물 사진 촬영 시 정말 아이폰7플러스의 광학 2배 줌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위 사진은 아이폰7 플러스의 광학 2배줌으로 촬영된 사진입니다. 정말 맛깔스럽게 나왔지요?

그리고 기억하셔야 될 것은 저는 지금 광학식 2배줌을 설명하느라 2배까지 말씀드리는데 
기존 스마트폰들이 사용하는 디지털 줌도 당연히 지원합니다.


 


기본적인 기능들을 확인하셨다면 아이폰7 플러스 카메라를 통해 촬영하시면 됩니다.
초점은 원하는 곳에 터치하시면 되고요. 터치 후 밝기 조절도 터치를 통해 위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가능합니다.






또한 우측 상단에 보면  다양한 촬영모드가 있는데요. 상황에 맞게 흑백, 그레이, 느와르, 흐림, 없음, 밝음 등의 필터를 사용하여 촬영하면 더욱더 느낌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그 외 다른 기능들을 살펴보면 화면 상단 정중앙에는 라이브 포토 온/오프 기능의 버튼이 있고 그 옆으로 HDR 및 타이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슬로모션 기능과 타임랩스 기능도 사용해 봤는데 자세한 내용은 위 영상에 포함되어 있으니 확인하셔서 아이폰7 플러스 카메라를 잘 활용하시기 바래요!


http://tvcast.naver.com/v/1192470


매거진의 이전글 소니의 인생 사운드 시그니처 시리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