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Nov 18. 2016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된 갤럭시S7 엣지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이후 훨씬 좋아졌다!


안녕하십니까! 완소남 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7 엣지의 누가 OS 베타 펌웨어 버전을 공개 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누구보다 먼저 체험 후 사용해 본 느낌을 정리해 봅니다. 누가OS 업데이트 후 갤럭시S7 엣지를 약 일주일간 사용하고 있는데요.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변화됨을 느끼고 있습니다. 마치 새 폰을 쓰는 듯한 느낌인데요.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텍스트보다 영상이 좋은 분들은 동영상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http://tvcast.naver.com/v/1248036


신규 UX 탑재 및 누가 OS 업데이트!


이번 베타 펌웨어를 통해 신규 UX 및 누가 OS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둘 다 너무 맘에 듭니다.

특히 새롭게 탑재된 UX!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비쥬얼 적으로 더 좋게 느껴지며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설정 메뉴 및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의 기능이 개선되었고 사라진 기능도 있으며 S 플레너 앱이 캘린더로 명칭 변경되었습니다.



그동안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시리즈에서는 검은색 화면을 선호했는데 바뀐 UX에서는 모든게 화사해졌네요. 샤방샤방해요~~

또한 안드로이드 7.0 스마트폰들이 변화된 것처럼 갤럭시S7 엣지도 알림 기능과 퀵 세팅 버튼의 사용성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7을 보는 것 같은 갤럭시S7 엣지의 설정 메뉴


설정 메뉴를 확인해 보니 상당히 많은 부분의 변화가 느껴졌는데요.

업데이트 이후 노트7 처럼 항목들이 그룹별로 잘 정리되었습니다. 사용하기에 더 깔끔해진 것 같습니다. 연결 항목 안으로 들어가 보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디바이스 검색 설정 등 커넥티드 관련 다양한 메뉴들이 모두 모여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다른 기능을 찾고 있냐며 질문까지 하네요?



추가된 기능으로 접근성 메뉴를 보면 청각 시각 항목이 있는데 시각 항목에 들어가 보니 마우스 터치패드 포인터 확대 및 고대비 글자, 버튼 강조 등의 편의 기능들이 새롭게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노트7에 탑재되었던 해상도 변경 기능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HD, 풀 HD, QWHD 총 3가지 옵션으로 해상도 변경 가능합니다. 확실히 QWHD가 촘촘한 디스플레이로 선명하긴 한데 배터리 소모 때문에 저는 풀 HD 정도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유용한 기능 메뉴로 들어가 보면 동영상 향상 기능이라고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원본 보다 더 깨끗한 소리와 밝고 선명한 색감으로 영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단에는

사용 가능한 앱 종류도 나옵니다.



디바이스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을 빠르고 쉽게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절전모드, 초절전 두 가지로 구분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요. 앱별 배터리 사용 관리도 가능해졌습니다.


누가 OS에서의 알림 및 퀵 세팅 메뉴의 변화


상단바를 내려보면 아이콘만 보입니다. 테두리가 없어요. 메뉴 항목도 없고요. 근데 다시 한번 내리면 아이콘별 항목 이름이 나옵니다. 그리고 마시멜로에서는 퀵 패널 한 페이지에서 많은 설정 항목들을 보여줬는데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후에는 옆으로 페이지를 넘겨 다른 항목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우측 편집 항목으로 들어가서 수정도 가능하네요.



어플 아이콘의 두 가지 옵션


어플 아이콘의 모습을 두 가지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데요. 설정 -> 디스플레이 -> 아이콘 배경으로 들어가시면 아이콘 또는 배경 있는 아이콘 두 가지로 선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 엣지~ 알림 기능의 개선!


구글 안드로이드 7.0 스마트폰에서의 변화인데요. 어플별 묶음 기능을 제공하고요. 알림을 길게 누르거나 오른쪽으로 밀면 어플 알림에 대한 설정을 바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등의 메시지가 오면 상단 알림바에서 바로 답장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영화를 보던 중 문자나 카카오톡이 보면 바로 답장 가능합니다. 문자 또는 카카오톡 앱을 화면에 띄우지 않아도 됩니다. 상당히 편리합니다.


성능 모드의 추가


누가 업데이트 이후 성능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총 4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기본은 휴대전화 사용에 대한 최적화 설정이고요. 게임 항목은 게임을 끊김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정해 둔 것이고, 엔터테인먼트는 음악과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 했기에 고음질 및 고화질 모드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고성능 모드는 화면 밝기 및 해상도를 최대로 적용합니다. 이때에는 배터리 소모량이 많아질 수 있다는 것은 기억하셔야 됩니다.



갤럭시S7 엣지 누가 업데이트 이후 카메라 인터페이스의 변화


카메라 앱 실행 후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면 적용 가능한 카메라 모드가 나오고 왼쪽으로 밀면 적용 가능한 카메라 필터가 보입니다. 또한 전후 카메라 전환은 위 또는 아래로 스와이프 하여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드디어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 되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의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드디어 서드파티앱들의 알림을 지원합니다. 바로 AOD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그동안 페이스북, 카카오톡의 알림은 AOD에서 확인할 수 없었는데 완전 편하고 좋네요. 진작 이렇게 되었어야 할 것을 이제야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알림이 오면 아이콘 두번 터치 후 바로 해당 어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지원 및 배터리 효율, 사진앱 개선


업데이트 이후 블루라이트 필터를 사용하면 화면의 빛을 조절해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저는 사용해 봤는데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시간 예약 후 실행할 수 있도록 설정항목도 별도로 존재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효율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사진앱도 새로워졌습니다. 위치기반으로 찍은 사진별로 정리가 되고요. 삼성 클라우드 동기화 및 스토리 항목도 추가되었습니다. 촬영한 사진의 편집 기능도 조금 더 강력해 졌습니다.




조금 더 완벽에 가까워진 갤럭시S7 엣지.


마시멜로 때에도 사용하기에 나쁘지는 않았지만 업데이트 이후 상당히 많은 부분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누가' 탑재 후 마치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에요. 제가 언급한 것 외에도 꽤 많은 변화를 보여주는 이번 업데이트!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안정화 후 빠르게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식 펌웨어 기대해 주세요!


http://tvcast.naver.com/v/1248036


매거진의 이전글 구글 포토스캔 어플로 사진 스캔 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