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기 및 듀얼카메라 사용후기
해외에서는 진작에 출시된 제품인데 국내에 좀 늦게 선보였습니다. 그래도 뭐 어떻습니까? 좋은 제품이 국내 출시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잠시나마 즐거웠습니다. 스마트폰에 라이카 카메라 기술이 접목되면 얼마나 대박일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제가 최근 며칠간 화웨이 P9 카메라를 사용해 봤습니다. 그 내용을 지금부터 공유해 봅니다.
명품 카메라와의 콜라보 제품이라서 그런 건지 포장에서도 명품 느낌이 납니다. 기존 스마트폰 언박싱과는 다른 느낌이에요.
널따란 박스에 라이카 카메라가 아닌 화웨이 P9이 담겨 있습니다.
박스 아래쪽에는 빨간 라이카 로고가 눈에 띄네요. 그 옆에 듀얼 카메라라는 문구도 쓰여 있습니다.
화웨이 P9은 듀얼렌즈를 탑재하였습니다.
RGB 센서와 흑백 센서를 통해 더 많은 빛을 담아낸다고 하는데요. RGB 센서는 색감을 담고, 흑백 센서는 디테일을 담아내는 획기적인 알고리즘의 제품입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전면에 화웨이 P9이 보이네요. 제품 옆쪽에는 골드의 화웨이 로고로 채웠습니다.
구성품 박스입니다. 정갈하게 각각의 박스에 구성품들이 담겨 있는데요.
이어폰과 USB 타입 C 케이블입니다. 화웨이 P9은 기존의 마이크로 5핀이 아닌 USB 타입 C단자를 채용했습니다. 현재는 일부 스마트폰에서 채용하고 있지만 내년 출시되는 제품들은 거의 USB 타입 C케이블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 구성품에는 투명케이스와 액정보호필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도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동영상으로 개봉기를 준비해 봤습니다. 실제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P9의 뒤쪽 모습인데요. 듀얼렌즈와 플래시, 라이카 로고가 보이네요.
타 스마트폰과 다르게 카메라 부분이 튀어나오지 않았습니다.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면 중앙에는 지문센서가 있는데 이를 통해 화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 동영상 촬영 및 사진 넘기기, 전화받기 등의 기능도 활용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라이카 기술이 탑재된 화웨이 P9 카메라를 살펴보겠습니다.
위 영상을 통해 대략적인 P9카메라 인터페이스는 확인이 되셨을 텐데요.
사진 촬영 결과물은 어땠을까요?
아래 이미지들은 모두 화웨이 P9으로 촬영한 것들입니다.
흑백모드로 촬영한 겁니다. 기존의 스마트폰 흑백과는 좀 다르죠? 라이카 카메라도 경조 흑백이 인기던데....
같을 수는 없겠지만 라이카의 비슷한 감성이 들어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동일한 장소에서 일반 모드로 촬영한 겁니다. 실내가 굉장히 어두웠는데 사진이 나름 잘 나왔어요.
아웃포커싱 성능도 발군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S7 엣지와 확연한 차이가 느껴집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것이지만 마치 DSLR 카메라에 밝은 렌즈로 아웃포커싱 사진을 찍은 것 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이 정도 사진 퀄리티면 굳이 무거운 카메라 없이 다녀도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이 사진이 너무 맘에 듭니다. 어둠속의 질감을 아주 잘 표현한 것 같아요. 뒤쪽 아웃포커싱도 좋고요.
화웨이P9은 밝은 조리개 모드로 사진을 찍으면 촬영 후에도 포커스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고 신기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위 영상에 모두 포함됩니다. 못 보셨다면 확인해 보세요.
그 외에도 색감을 담아내는 세 가지 필름 모드가 있고요. 로우 파일로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최근 며칠간 화웨이 P9을 사용하며 느낀점은 어렵지 않게 꽤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제품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장비로 순간을 잘 포착해야 멋진 사진!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화웨이 P9은 언제든지 휴대하고 다니면서 최고의 순간에 저와 함께 할 수 있는 카메라 또는 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타 플래그십 스마트폰 대비 가격도 합리적이고 잘 만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능적으로 보면 갤럭시S7이나 아이폰7 보다 월등하지는 않지만 카메라 부분에서만큼은 인정해 주고 싶은 제품이 화웨이P9입니다! 이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