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갤럭시S9 플러스 개봉기
솔직히 크게 기대하던 제품은 아닌데 막상 사용하게 되니 기분 굿! 입니다! 여론은 전작과 비교해 크게 변한 것 없다!라며 씹어대지만 실사용자 입장에서는 전작 대비 좀 더 완성도가 높아진 것 같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월 말 제품 공개 이후 번개같이 사전 예약 판매를 거처 현재 개통까지 이르게 되었는데요. 오늘 포스트에서는 갤럭시S9 플러스 코랄 블루 개봉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언박싱 동영상은 덤!
https://www.youtube.com/watch?v=TXpr9eQtNuM&t=272s
현재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갤럭시S9 플러스 코랄 블루 자급제폰 입니다. 삼성 모바일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제품이고요. 자급제폰이기에 어떠한 통신사의 유심을 꼽고 사용한다해도 개통 이력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통신사 상관없이 티머니도 사용 가능합니다.
한가지 더! 약정 없이 구매하는 제품이기에 2년 약정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지요! 물론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통신사 앱이 기본 탑재되어 있지도 않습니다. 삼성 및 구글 관련 앱만 설치되어 있네요. 아주 깔끔합니다. 현재 KT 유심을 통해 사용 중인데 유심 꽂자마자 바로 HD 보이스도 지원합니다.
패키지는 기존 갤럭시 시리즈와 거의 동일합니다. 검은 박스에 갤럭시S9+ 로고가 프린트 되어 있고요. 박스 뒤쪽에는 주요 스펙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58mm 쿼드HD +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1200만 화소 OIS(F1.5/F2.4) + 1200만 화소 OIS(F2.4)슈퍼 슬로우 모션 지원, 800만 화소 자동 셀카의 전면 카메라, AKG 튜닝의 스테레오 스피커,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홍채 인식 센서, 64GB 내장메모리, 6GB 램, 무선충전, AKG 이어폰
개봉하면 케이스 및 사용설명서, USIM 제거를 위한 핀셋을 포함한 상자가 나옵니다.
케이스는 말랑말랑한 케이스인데 갤럭시S9 플러스와 궁합이 좋습니다. 끼고 빼기에도 좋고 카메라 및 주요 단자 부위를 제외하면 본체 대부분을 커버하고 있어요.
작년 갤럭시노트8 케이스와 비교해 보면 당시 딱딱한 하드 케이스여서 끼고 빼는게 약간 빡빡했거든요. 착용 시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도 있고요. 갤럭시S9 플러스 케이스는 그러한 부분을 개선해서 나온 듯 보입니다.
갤럭시S9 플러스입니다.
6.2인치 제품이지만 한손 파지가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손이 작은 여성분들에게는 클 수 있으나 일반적인 남성분들의 손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입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화면 잠금 / 전원 버튼이 있고 왼쪽 측면에는 볼륨, 빅스비 버튼이 위치합니다.
뒷면 모습인데요. 듀얼 카메라가 세로 배치되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는 카메라 아래쪽에 위치합니다. 확실히 지문인식 센서가 카메라 오른쪽에 위치할 때보다 사용하기에 더욱더 편리합니다. 지문인식 속도도 굉장히 빠르고요! 아이폰X의 페이스 ID 보다 개인적으로는 지문인식 방식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후면 지문인식 방식도 좋고요.
갤럭시S9 플러스는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 총 3가지 컬러인데 저는 고민 또 고민중에 코랄 블루로 선택했습니다. 작년 가을 출시된 갤럭시노트8의 블루는 대중의 웃음거리였지요. 용달 블루와 비슷하다는 이유에서요! 이번 코랄 블루는 그렇지 않습니다. 상당히 고급스럽고 멋져요!
제품 받아보기 전에는 반신반의했는데 실제 컬러를 보니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가볍지도 않고 너무 무겁지도 않고 적당한 블루!
측면도 블루입니다.
커플폰으로 사용한다면 남자는 코랄 블루! 여성분은 라일락 퍼플로 추천합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본체 아래쪽에 USB 커넥터, 충전 어댑터, 충전 케이블, 번들 이어폰, 이어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USB 커넥터를 사용하여 기존 사용하시던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백업할 수 있습니다. 충전 어댑터는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케이블은 USB Type C 단자입니다.
삼성전자가 하만 그룹 이수 후 AKG 튜닝 이어폰을 갤럭시 시리즈의 번들 이어폰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9 플러스 상단 측면의 모습입니다. USIM 및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입니다.
하단 USB 단자 및 3.5mm 이어폰 단자 그리고 스피커입니다.
갤럭시S9 플러스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이전 제품들과 비교해 보니 확실히 사운드가 풍성해졌습니다. 하단 측면 스피커와 전면 수화부를 스피커로 사용합니다. 스마트폰 외장 스피커를 활용해서 음악 청취 또는 동영상 많이 보는 분들에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봉 후 스마트폰을 켜면 기본 탑재 앱이 위 사진에 보이는게 전부입니다. 별도 통신사 앱은 없어요~
스마트폰을 바꿨더니 기어 스포츠도 초기화해서 사용 중입니다.
이상 간략하게 갤럭시S9 플러스 개봉기였습니다. 첫 느낌! 상당히 좋습니다. 제가 고민이었던 부분은 무겁지 않을까! 였는데 갤럭시노트8과 비교해 보면 안 무거워요!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크게 부담스럽지도 않고요. 또한 듀얼 카메라 성능도 기대 이상이었고 인텔리전스 스캔 기능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S9 플러스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좀 더 사용해 보고 자세한 사용 후기 남길께요.
https://www.youtube.com/watch?v=egMyOaKWuR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