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Mar 20. 2018

인공지능 카메라 탑재한 LG V30S ThinQ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V30에 '인공지능'이 더해져 최근 V30S ThinQ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제품과의 하드웨어적인 차이는 램(6GB)과 용량(128GB) 뿐인데요.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포함된 새로운 기능들을 V30에 업데이트하여 기존 고객 관리에도 신경 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의 행보를 보면 자사 제품과 인공지능의 결합을 모토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것 같던데 그 첫 번째 눈에 띄는 결과가 바로  V30S ThinQ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V30S ThinQ가 어떠한 특징의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공지능 스마트폰! V30S ThinQ


V30S ThinQ는 기존 V30과 동일 제품입니다만 카메라 성능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카메라에 인공지능 기술이 추가되었기 때문인데요.


첫째, 볼 줄 아는 인공지능!

카메라에 인공지능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사용자는 고민 없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AI 카메라가 스스로 상황에 맞게 촬영 모드를 추천해 주고, 스스로 설정을 변경해 주기 때문인데요. 카메라로 사물을 비추면 AI가 피사체 인식 후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추천해 줍니다.



둘째, 브라이트 카메라!

V30S ThinQ 카메라는 주변 환경이 어둡다고 판단되면 더 밝게 촬영할 수 있도록 스스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이는 10룩스 이하의 저조도 환경에서 작동하는데 기존 사진 촬영 시 어두운 곳에서 설정 조절을 잘못하여 흔들린 사진 또는 어두운 사진 결과물을 얻은 경험이 있던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셋째, 카메라 정보검색의 Q 렌즈

Q 렌즈 사용 시 카메라로 물체를 촬영하면  해당 사물에 대한 정보 검색은 물론 QR코드 분석, 쇼핑 정보까지 찾아서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새로 구입한 운동화를 보여줬는데 운동화 가격이 궁금하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사진 찍어서 쇼핑 검색을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정말 편리한 세상입니다. 운동화 모델명을 몰라도 사진 촬영만으로 검색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으니까요!



넷째, 돌아온 Q 보이스! & 구글 어시스턴트

LG전자의 인공지능 비서 Q 보이스가 돌아왔습니다. '하이 엘지' 명령어로 언제든지 Q 보이스를 실행할 수 있고 카메라, 전화, 메시지, 날씨, Q 렌즈 등 다양한 기능들을 명령어만으로 음성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V30에서 사용할 수 있던 기존 구글 어시스턴트 명령어가 23개에서 32개로 더욱 늘어났습니다.



V30S ThinQ 사용자들은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하면 V30이 V30S ThinQ 된다?


여기까지 V30S ThinQ에 추가된 AI 기능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LG전자는 이번에 새롭게 보여준 AI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며, 이를 패키지화하여 다른 제품으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힘쓰겠다는 말인데요.



그 첫 번째 시도가 바로 V30의 AI 기능 업그레이드입니다. 지난 3월 9일 LG V30에 AI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뿐 아니라 제품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의 안정성 등을 고려해서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AI 업그레이드 정책을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며 새로운 기능 추가는 물론 기존 기능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구입한지 1년도 안된 제품이 구형 제품이 되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을 가졌던 분들은 새로워진 LG전자의 지속적인 사후 관리 정책으로 인해 좀 더 즐겁게 LG 전자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갤럭시S9 플러스 코랄블루 궁금하면 클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