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완소남 Apr 18. 2018

갤럭시S9과 찰떡궁합! 삼성 덱스 패드 사용기

삼성전자는 갤럭시S9 플러스 출시와 함께 덱스 패드(DeX Pad)를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더 큰 화면에서 데스크톱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사용해 본 덱스패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i5ui9gPuKY&t=161s


삼성 덱스 패드(DeX Pad) 개봉기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덱스 패드(DeX Pad) 본체가 있고 아래쪽에 간단 사용설명서, USB-Type C 케이블, 고속 충전 어댑터, HDMI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덱스 패드 모습입니다.

스마트폰 단자에 연결 후 사용하는 제품인지라 제품 위쪽에 USB Type C 포트 및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보이네요. 덱스패드에는 모니터 또는 TV와 연결 후 사용시 발열을 잡기 위한 쿨링팬이 내장 되어 있고 열 발산을 위한 방열구가 제품 위 아래쪽에 배치되었습니다.



덱스 패드(DeX Pad) 하단에도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패드가 네 모서리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측면에는 마우스 또는 키보드 연결을 위한 USB Type-A 단자 2개와 모니터 연결을 위한 HDMI 단자 1개, 그리고 충전을 위한 USB Type C 단자 1개가 위치합니다.




갤럭시S9 플러스 덱스 패드(DeX Pad) 사용기


저는 TV 연결 후 사용했습니다. 

사용을 위해 먼저 덱스 패드(DeX Pad)에 전원 및 HDMI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전원 연결 안 하면 사용 불가입니다.)



다음은 덱스 패드 USB Type C 단자에 갤럭시S9 플러스를 꼽습니다. 이제 사용 준비 완료입니다. 이때 덱스 패드가 총 3가지 모드(고속 충전, 삼성 덱스, 스마트 미러링)를 지원하니 사용하고자 하는 모드를 선택해야 합니다.(스마트폰 상단 알림바에 삼성 덱스 항목이 나오니 사용할 모드를 선택해 주세요.)



스마트 미러링 사용 중의 모습입니다.



삼성 덱스 연결입니다. 

삼성 덱스 연결을 선택하면 갤럭시S9 플러스 및 TV 화면에 삼성 덱스 로고가 뜹니다. 


그리고 바로 TV 화면에 스마트폰 화면이 뜨고 갤럭시 S9 플러스 화면은 터치패드 화면으로 바뀝니다.

데스크톱 인터페이스로 작동하기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처음 TV 연결 시 화면이 잘릴 수도 있는데 이때에는 TV 설정의 화면 모드에서 화면 크기를 맞춰줘야 합니다. 저는 표준화면으로 두니 화면 잘림 없이 나오네요.



한가지 더! 소리 출력의 경우 갤럭시 S9 플러스의 듀얼 스피커로 들을 수도 있지만 더 크게 TV 스피커로 듣기 위해서는 화면 하단 오른쪽 배터리 상태 표시 옆 아이콘을 누르면 오디오 출력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지 않으면 사운드는 갤럭시 S9 플러스로 기본 출력됩니다.



이제 사용을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저의 사용 목적인 올레 TV 모바일 앱을 실행했습니다. 앱 아랫부분이 좀 잘리는 것 같은데 뭐. 상관없습니다. 전체 화면으로 실시간 TV 또는 영화 재생에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삼성 덱스 모드에서 갤럭시S9 플러스 화면은 터치 패드로 사용되고 문자 입력이 필요할 때에는 터치 키보드를 띄울 수 있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에는 터치패드 감도가 어색했는데 설정에서 별도 조정할 수도 있고 적응하면 괜찮아지더라고요. 마우스만큼 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쓸만합니다.



참고로 덱스 패드(DeX Pad) 사용 중 전화가 오면 TV 화면에 위 이미지처럼 나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인 가구에 어울리는 스마트폰 악세사리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저처럼 집에 모니터 또는 TV는 있는데 IPTV 신청 안 하신 분들의 경우 덱스 패드 연결 후 TV 보면 좋지 않을까요? 덱스 패드 사용 이전에는 크롬 캐스트 연결 후 미러링으로 TV 또는 영화를 보긴 했는데 보던 중 스마트폰 버벅임 그리고 발열이 거슬렸거든요. 덱스 패드(DeX Pad) 사용 후에는 거슬렸던 부분들이 해결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멀티미디어 재생용으로 사용하지만 키보드 및 마우스 연결 후 웹서핑 및 문서 작성용으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거실에 공용 PC 한대로 가족 모두가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모니터만 구입 후 자기 방에서 PC 대용으로 사용해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영상 재생 및 문서 작성 그리고 간단한 이미지 편집용으로는 손색없어요.


물론 1인 1PC 시대에 맞지 않는 제품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분들에게 덱스 패드는  성능 좋은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얼마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첫인상은 맘에 드네요. 갤럭시S9 플러스 구매자분이라면 필히 구입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현재 이벤트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값어치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조건 구입 추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sCmOTeLZYQ&t=254s


https://www.youtube.com/watch?v=xiL-B2hAEVc&t=26s

매거진의 이전글 갤럭시노트9에 노치 디자인 적용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