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채용 내용만으로도~~~ 행복회로 풀가동 중!
최근 애플 코리아는 아이튠즈 소매 업무 관련 직원 채용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애플코리아는 국내에서 아이튠즈 관련 업무를 하지 않고 있는데 관련 업무 직원 채용을 국내 아이튠즈 스토어 오픈 소식으로 볼 수도 있겠지요?
이번 직원 채용 내용을 확인해 보면 시장분석, 실적관리, 아이튠즈 기프트 카드 관리, 아이튠즈 관련 계약 담당 등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한국에서 아이튠즈 스토어 및 기프트 카드 관련 담당자를 뽑는 것은 처음입니다.
만약 국내 아이튠즈 스토어가 오픈된다면 음악, VOD, 영화 등을 구입 후 아이폰 및 아이튠즈를 통해 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관련 하드웨어 판매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애플TV를 통해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구입한 영상을 거실 TV에서 즐길 수도 있겠네요.
단, 결제 관련 애플 페이가 도입될지 여부는 미지수입니다. 왜냐면 이전에도 애플 페이 도입을 위해 애플에서는 국내 카드사와 협상을 했지만 수수료 문제로 인해 결국 국내 애플 페이 도입이 무산되었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0.15%의 수수료를 요구하지만 국내 카드사에서는 수수료 지불에 대한 의사가 전혀 없습니다. 현재 삼성 페이는 국내 카드사에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sCmOTeLZYQ&t=100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