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텔앤컨 테라톤 솔루션 탑재한 엑티보 CT10
지난 2012년부터 하이파이 포터블 오디오 제품을 국내에 선보인 아이리버는 얼마 전 그들의 포터블 오디오 기술력이 결집된 솔루션 테라톤(TERATON)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해당 기술이 탑재된 포터블 오디오 엑티보 CT10이 국내 출시됩니다. 단, 이는 국내가 아닌 그루버스 저팬에서 선보인 포터블 오디오 제품입니다.
엑티보 CT10의 가장 큰 특징은 아스텔앤컨의 사운드 솔루션이 적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다는 겁니다. 출시 가격은 349,000원 입니다.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심플하고 편리한 디자인, 고음질 음악 재생, 다양한 오디오 소스 지원, USB DAC 기능, 쿼드 코어 CPU & DAC,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가능, DLNA, 외장 메모리 지원
주요 특징들을 확인해 보니 아스텔앤컨에서 지원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볼륨 휠이 적용되어 편리하고 직관적인 볼륨 조절도 가능합니다.
PC와 연결하면 USB DAC으로 활용할 수 있기에 PC 사운드 카드의 한계를 극복하여 더욱 생생하고 선명하게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뿐이 아닙니다. 스트리밍 & 다운로드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인 TIDAL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그루버스 앱을 통해 원하는 고음질 음원을 기기로 직접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쿼드코어 CPU가 탑재되어 반응속도가 빠르며 수년간 하이파이 오디오에 사용되면서 검증이 완료된 시러스로직사의 CS4398 DAC을 사용하였습니다. DLNA 기능을 통해 나스(NAS)의 음원을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스트리밍 청취도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2,500mAh로 연속 재생시간은 10시간이며, 3.5mm 이어폰 단자 지원, 3.4인치 디스플레이(480X854), 내장 메모리는 16GB(마이크로 SD 외장 메모리 지원)입니다. 지원 오디오는 WAV, FLAC, WMA, MP3, OGG, APE, AAC, ALAC, AIFF, DFF, DSF 입니다.
*테라톤은 최상급 하이파이 음질 구현을 위해 DAC, 초소형 아날로그 앰프, 전원부, 지터값 억제를 위한 클럭 장치까지 면밀히 검토한 약 40여개의 부품을 하나의 초소형 모듈로 구성한 아스텔앤컨 사운드 솔루션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_T-7ekbnUU&t=57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