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의택 Sep 06. 2023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에 숨겨진 비법

UX는 어떻게 잘할 수 있을가요?

요즘 IT 매거진에 기고한 내용입니다.


이제는 경험을 파는 시대가 왔습니다. 고객의 경제적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짐에 따라, 다양한 기능과 높은 품질의 상품을 원하는 것을 넘어 좋은 경험을 소비하길 원합니다.


기업 관점에서는 이러한 고객들에게 순간 순간에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오래도록 긍정적으로 기억되는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해졌는데요. 이에 따라 제품과 서비스의 성공을 이끄는 핵심 요소로 UX(User Experience)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좋은 UX는 고객들의 만족을 높여주어 제품 구매나 서비스 가입과 같은 사업적 성과로 이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충성도를 끌어올려 고객이 다른 브랜드로 떠나지 못하도록 락인(Lock-in)시켜 주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UX가 무엇인지 다양한 관점에서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을 발표하고 있는 스티브 잡스 (출처. appleinsider.com)


자세한 내용은 아래 요즘IT 원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285/





매거진의 이전글 효과적인 설문 조사를 위한 3단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