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경험을 파는 시대가 왔습니다. 고객의 경제적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짐에 따라, 다양한 기능과 높은 품질의 상품을 원하는 것을 넘어 좋은 경험을 소비하길 원합니다.
기업 관점에서는 이러한 고객들에게 순간 순간에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오래도록 긍정적으로 기억되는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해졌는데요. 이에 따라 제품과 서비스의 성공을 이끄는 핵심 요소로 UX(User Experience)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좋은 UX는 고객들의 만족을 높여주어 제품 구매나 서비스 가입과 같은 사업적 성과로 이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 충성도를 끌어올려 고객이 다른 브랜드로 떠나지 못하도록 락인(Lock-in)시켜 주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UX가 무엇인지 다양한 관점에서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