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찐님 May 28. 2023

코딩테스트 TIL - 신고 결과 받기

작년에는 못풀었던 문제를, 이번엔 한번에 풀었다! 뿌듯>_<




KEYWORD 

set로 중복제거

반복문 차근차근 (4번 사용)



코딩테스트 연습 > 2022 KAKAO BLIND RECRUIMENT > 신고 결과 받기


기존풀이

1. 문제 조건 중 "동일한 유저에 대한 신고 횟수는 1회로 처리됩니다." 
    -> Set(report)를 통해 중복 신고를 제거한다.
2. 내가 원하는 데이터 형태를 만들기 위한 반복문(1) (finalReport)
    {
        muzi : [[신고한 유저, 신고한 유저], 내가 신고당한 횟수]
    }

3. finalReport에 내가 신고한 유저를 담아주는 반복문(2)
    {
         muzi : [["frodo", "neo"], 0],
         neo : [["apeach", "neo"], 0],
    }

4. 정지당한 유저를 찾는 반복문(3)

5. finalReport객체를 순회하며 정지당한 유저가 있는지 찾는다. 반복문(4)
    5-1. 내가 신고한 유저 중 정지당한 유저가 있으면 횟수를 1씩 더한다






소감

좀 더 가독성 좋게 다듬을 수 있을 것 같지만... 


작가의 이전글 코딩테스트 TIL - 그리디 알고리즘(탐욕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