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활성화 리포트_CAR_#3_페이스북 콘텐츠 살펴보기<8월 1주>
* 위 사진은 '2018충주호수축제' MBC충북 라디오 <즐거운오후> 공개방송 현장의 모습입니다.
* 내용 중 인용된 데이터는 2018년 8월4일(토) 기준입니다.
<콘텐츠 활성화 리포트 CAR(Contents Activation Report)>는 MBC충북 뉴미디어 트렌드 연구회 '발상(發想)'에서 매주 발행하는 뉴미디어 관련 뉴스레터 형식의 e발행물입니다. 최신 지역 지상파 방송사들의 뉴미디어 도전 사례 공유와 뉴미디어 트렌드 연구를 통해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매주 발행되는 CAR에서는 MBC충북 뉴미디어를 통해 유통되는 콘텐츠 가운데 의미있는 데이터를 보여주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좀 더 깊이 있는 분석도 더해 보려고 합니다. 데이터 분석의 영역이 아직은 어렵기는 하지만, 뉴미디어 사이드에서 대중의 관심을 받은 콘텐츠를 살피면서 다음 콘텐츠의 힌트를 얻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셀프 투자' 영화관 세운 지자체 기사는 높은 조회 수와 더불어 많은 댓글 활동이 눈이 띕니다. 마치 메신저 대화창을 보는 듯한 댓글들은 페이스북 플랫폼 속, 좋은 콘텐츠가 하나의 '커뮤니티'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날씨', '위생', '환경' 등 생활 밀착형 아이템들이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셀프 투자' 영화관 세운 지자체(7/20_정재영기자)
충주 40도, 역대 최강 폭염 강타(8/1_이재욱기자)
대장균 검출 콩국수 무더기 적발(7/25_정재영기자)
폭염 속 밀폐 차량, 잠자다 사망(8/2_김대겸기자)
충북 발암물질 배출량 전국 1위(7/31_정재영기자)
페이스북 페이지 '라뷰'에는 라디오의 영상 콘텐츠들이 올려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후의 발견에서 매주 다른 인디가수들이 참여하며 진행되는 <LIVE라뷰>의 조회 수가 상대적으로 다른 콘텐츠에 비해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군요. 8월 중으로 유튜브 편성 채널이 만들어지면, 다양한 영상콘텐츠들도 페이스북 페이지 '라뷰'에 올려질 예정입니다. 지켜보고 반응도 함께 정리해 보겠습니다.
LIVE라뷰 <가수 ‘왈와리’>와 함께합니다
LIVE라뷰 <406호 프로젝트>와 함께 합니다
LIVE라뷰 <순호>와 함께 합니다.
웃음 터진 조 기자! ㅎㅎ
구아나 생애 최초 베어풋 패러글라이딩 도전
리포트: 콘텐츠 활성화 리포트 CAR_#3_금주의 핫클립
작성자: MBC충북 뉴미디어 담당 이영락
발행일: 2018년 8월 6일(월)
발행처: MBC충북 뉴미디어 트렌드 연구회 '발상(發想)'
[MBC충북 뉴미디어 궁금해요?]
[MBC충북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avu_is_alive/
[MBC충북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mbccblavu/?ref=settings
[라뷰 팟캐스트] 특급청년회
http://m.podbbang.com/ch/16430
[라뷰 팟캐스트] 조혜선 아나운서의 엄마의 책 읽기
http://m.podbbang.com/ch/16609
[MBC충북 NEWS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FLTNsOlzlbAD18DrSREuMQ
[MBC충북 NEWS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mbccbnews/
*주말작가: 이영락의 브런치 필명
[요즘 나의 생각 해시태그]
#시도하지_않으면_확률은_0% 이다
#나만의_이유를_찾아서
#나만의_가치를_찾아서
[나를 담는 e공간]
브런치 블로그(https://brunch.co.kr/@5more-seconds)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young_rak/)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5moreseconds)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3young1)
e-mail(3young@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