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활성화리포트_CAR_#8_달라진 크리에이터를 만나다_<9월 2주>
* 위 사진은 BCWW NewCon 현장 사진(정종철_사회, 크리에이터_대도서관, 윰댕, 벤쯔)입니다.
* 본 리포트는 <엠포털> '뉴미디어 트렌드 연구회_발상' 게시판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활성화 리포트 CAR(Contents Activation Report)>는 MBC충북 뉴미디어 트렌드 연구회 '발상(發想)'에서 매주 발행하는 뉴미디어 관련 뉴스레터 형식의 e발행물입니다. 최신 지역 지상파 방송사들의 뉴미디어 도전 사례 공유와 뉴미디어 트렌드 연구를 통해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2018 BCWW'가 9월 4일(화) ~ 7일(금)까지 4일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9월 6일(목)에 열린 'BCWW NewCon(뉴미디어)'를 참관하고 느낀 점을 '핵심 문장'과 현장에서 촬영한 발표 '장표'로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뉴미디어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계신 독자라면 짧은 정리에서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현장 사진 몇 컷 잠깐 보세요
<강연자 LIST>
Leferi 최인석 대표
Carriesoft 박창신 대표
WHYNOT MEDIA 이민석 대표
SBS 모비딕 박재용 팀장
JTBC ‘스튜디오 Lulu Lala’ 서계원 팀장
<총정리 핵심문장>
- 모든 스피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되며, 숫자와 도표, 그래프로 설득해야 한다.
- TV와 유튜브를 구분 짓지 않고, '크로스 미디어' 전략으로 가고 있다. (JTBC Lulu Lala)
-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커머스가 2019년에는 대박을 칠 것이다. (Leferi)
- 콘텐츠가 쌓여 미디어가 되고 브랜드로 성장해야 한다.(SBS 모비딕)
- 콘텐츠나 브랜드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설정하고 성장시켜라. (Carriesoft)
- 온라인 콘텐츠로는 충분하지 않다. 오프라인으로 함께 성장해야 한다. (Carriesoft)
- 모든 콘텐츠 실험은 더 많은 IP(지적재산권) 확보하는 것으로 귀결되어야 한다. (WHYNOT MEDIA)
- OSMU와 함께 COPE: Create Once, Publish Everywhere. (Carriesoft)
- 적당한 콘텐츠 길이는 소비자의 몰입에 따라 결정된다. 정답은 없다. (WHYNOT MEDIA)
- 인물을 중심으로 한 콘텐츠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JTBC Lulu Lala)
<눈에 들어온 발표 장표들>
<그래서 우리는...>
*카카오를 활용해 볼 생각을 해야겠다.
*IP(지적재산권) 확보 방안도 고민해 봐야겠다.
*우리는 크로스미디어를 어떻게 할까?
*콘텐츠 코어를 살려가는 게 중요하다.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만들자.
리포트: 콘텐츠 활성화 리포트_CAR_#8_달라진 크리에이터를 만나다_<9월 2주>
작성자: MBC충북 뉴미디어 담당 이영락
발행일: 2018년 9월 10일(월)
발행처: MBC충북 뉴미디어 트렌드 연구회 '발상(發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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