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프로모션 기획하는 법
작년처럼 비만 오는 여름이 되는 건 아닌지 싶은 요즘입니다.
화장품에게 여름은 비수기입니다.
5~6월부터 판매 시작한 사장님께서는 생각보다 매출이 나오지 않아서 고민이 많으실 듯합니다.
이제 막 나온 브랜드가 매출이 없는 건 당연한 일이니 지금의 매출만 보고 실망하기보다는
미래의 매출을 위한 론칭 프로모션 기획에 도움이 되고자 오늘은 '론칭 프로모션 기획'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론칭 프로모션과 론칭 후 한동안의 프로모션 목표는
브랜드의 콘텐츠를 확산시켜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브랜드 메시지는 잘 작성되어서 소비자들을 어필하는지
메시지 전달은 글 효율적인지, 이미지가 효율적인지
어떤 채널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지
등등 소비자 반응을 최대한 얻어서 분석해서 마케팅 방향성을 명확하게 하는데 필요합니다.
기획한 마케팅 방향성을 다시 점검하는 것입니다. 방향성이 맞다면 이제는 강도입니다.
코어 타깃에 대해서 잘 분석하셨습니까?
분석한 코어 타깃을 확보 조금씩 조금씩 늘려나가는 것입니다.
어떤 이벤트를 해야 코어 타깃을 확보할 수 있는지
어떤 유형의 이벤트(공유, 참여, 구매 금액 등등)를 해야 고객 확보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
브랜드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코어 타깃을 확보하는 일, 이제 막 브랜드가 시작한 브랜드가
꼭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이벤트 기획하려면 아이디어도 필요합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시장 조사할 때 화장품 브랜드들의 이벤트보다는 다른 산업군의 이벤트를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다른 산업군의 이벤트 콘셉트에 화장품 특징을 잘 접목하면 시간을 아끼면서도 효율적으로
다른 브랜드들과 다른 꽤 괜찮은 이벤트를 기획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프로모션은 매출이 잘 나오는 제품을 매출이 더 잘 나오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매출을 더 잘 나오기 위함이죠.
이런 프로모션을 하기 위해서는 매출이 잘 나오는 제품을 만들어야 하고,
그전에 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고객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먼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