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심자 Nov 27. 2021

내가 지금 반짝이는 이유

지금을 성실히 살아내고 있기에

살아있다는 느낌이 뭔지 알지 못했다.

눈을 뜨니 아침이고 죽지 못하니 살아내는 것이

이 하찮은 나의 인생이의 하루라고 여겼던 적이 있다.

아이를 셋이나 낳고 서도 살아가는 의미가 아이들 외에는

없었던 그 시절에 말이다.

글 쓰는 걸 좋아했지만 내 글을 남에게 보이기 부끄러웠고

운동선수였던 것을 자랑스러워했지만 몸이 무너지며 어느 순간

내가 운동했던 그 어릴 적 시간들을 원망했으며

셋째를 낳고 오른쪽 다리가 불편해지며 세상을 원망했다.

왜 나에게만 자꾸 이런 일들이 생기는 것인지 이유를 찾으려 했고

평범하게 살고 싶은 것 마저도 내게는 사치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을 땐

가족들에게 늘 아픈 내가 민폐는 아닌지 고민했다.

지금 내가 없어진다 하여도 그리 불편하지 않을 존재처럼 느껴진 적이 있다.

그렇게 무기력하게 10개월을 보낸 어느 날.

뭔가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문뜩 들었다.

'부모님이 나 이렇게 살라고 이 아름다운 세상을 보여주신 게 아닐 텐데

지금 내가 불효를 하고 있구나. 이렇게 막 그냥 살라고 그리 고이 키우신 게

아니실 텐데 나는 나만 생각하고 사는 이기적인 사람이구나. 우리 아가들.

나만 바라보는 남편.'

갑자기 모든 것이 반짝이게 보였다.

죽을 때 죽더라도! 나중에 쓸모없는 사람이 되더라도!

지금 당장은 내가 빛날 수 있는 모든 행동을 다 취해보겠다고 다짐했다.

다짐보다 각오라는 단어가 더 어울릴지도 모른다.

그 뒤로 내 인생이 180도 혹은 360도 바뀌었다!

공부도 해보고 책도 원 없이 읽어 보고 글도 미친 듯이 써보고 내가 해보지 못한 일들과

내가 안된다고 도전도 시작조차도 안 해본 일을 당장 도전했으며 열심히 미친 듯이 이뤄내려고 노력했다.

그렇게 나는 브런치 작가도 되었고 강의도 뛰었으며 책도 7개월 만에 50권을 넘게 읽었다.

그렇게 나는 내 한계를 하나하나 뛰어넘고 있다.

아직은 현재 진행형이다. 이루고 싶은 것들이 너무나 많다.

지금의 나는 살아있다는 것을 굉장히 실감하고 두근거리며 가끔 감동에 눈물도 몰래 훔친다.

내 인생을 살아낼 수 있게 용기를 준 남편과 나를 이해해주는 나의 자식들을 위해!

못난 딸 보며 이제 한숨 돌리시는 부모님을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낼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겨울의 '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